'위너' 남태현, 아들바보 괴물쌤! 그룹 위너의 남태현이 21일 오후 서울 상암동 JTBC사옥에서 열린 JTBC예능 <반달친구>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반달친구>는 평균나이 23세의 아이돌그룹 위너가 어린이집을 꾸려 반달동안 아이들과 친구가 되는 과정을 통해 동심의 회복과 치유의 순간을 담은 아이돌과 아이들의 우정 프로젝트 예능프로그램이다. 23일 토요일 밤 9시 40분 첫 방송.

위너의 남태현이 팀을 탈퇴한다. ⓒ 이정민


위너 남태현이 탈퇴한다. 그리고 2NE1은 공식 해체를 발표했다. 

25일 오후 YG엔터테인먼트는 "11월 18일 부로 위너의 멤버 남태현 군과의 전속 계약을 해지하게 됐음을 알린다"고 밝혔다. YG는 "심리적 건강 문제로 지난 몇 달 간 활동을 중단한 남태현이 이를 회복하는 데 전념하도록 지켜봐왔지만 어린 시절부터 겪어온 심리적 문제인 데다, 회복과 복귀시기를 예측할 수 없어 남태현 군 측과 오랜 상담 끝에 위너로서 활동을 지속해 나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인으로 인해 팀 활동에 지장을 초래한 남태현 군의 무거운 부담감과 데뷔 2년차인 위너의 활동이 더 이상 중단되어서는 안 된다는 판단 때문"이라고 부연설명했다. 남태현이 탈퇴한 위너는 새 멤버 영입 없이 4인 체제로 개편하여 활동할 예정이다.

투애니원, '가만있어도 섹시' 16일 오후 서울 회기동 경희대에서 열린 제28회 골든디스크시상식에서 투애니원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투애니원이 공식해체했다. ⓒ 이정민


또 YG는 "지난 5월 2NE1의 전속 계약이 만료됐고, 공민지 양이 함께 할 수 없게 된 상황 속에서 나머지 멤버들과 오랜 상의 끝에 2NE1의 공식 해체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기약 없는 2NE1의 활동을 기대하기보다 멤버들의 솔로 활동에 매진하기로 했다"며 지난 5월 이후 CL과 산다라박의 솔로 계약을 체결했고, 박봄은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고 공식 발표했다.

위너 남태현 2NE1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음악이 주는 기쁨과 쓸쓸함. 그 모든 위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