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리그 10개 구단의 키플레이어와 이슈를 한 컷으로 간단히 정리하는 '오늘의 프로야구' 10개 구단 투데이 포커스입니다. 오늘 열리는 5경기는 이 한 컷만 미리 보시면 됩니다. [편집자말]
 프로야구 10개구단 투데이포커스(7/26) 서캠프 한화의 새로운 희망?

프로야구 10개구단 투데이포커스(7/26) 서캠프 한화의 새로운 희망? ⓒ 케이비리포트/정지수


한화 이글스는 26일 SK 와이번스와의 경기에 서캠프를 선발 투수로 예고했다. 한화는 지난 10일 텍사스 레인저스로부터 서캠프를 영입한 바 있다. 7월 14일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른 서캠프(상세기록 보기)는 4.1이닝동안 2볼넷 4삼진 2실점(1자책)이라는 무난한 기록을 남겼다.

이후 7월 20일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6이닝동안 4볼넷 5삼진 1실점으로 막아내며 첫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다. 팀 타선의 침묵으로 승리 투수는 되지 못했지만 인상적인 피칭이었다.

 한화 선발진의 희망으로 떠오른 서캠프

한화 선발진의 희망으로 떠오른 서캠프 ⓒ 한화 이글스


서캠프는 현재까지 2경기에 나서서 10.1이닝동안 9개의 삼진과 6개의 볼넷을 기록했으며 평균자책점은 1.74에 불과하다. 피안타율은 0.237로 낮은 편에 속하나 영입 당시 예상보다는 많은 볼넷을 허용하고 있다.

 서캠프의 KBO리그 주요 지표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서캠프의 KBO리그 주요 지표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서캠프의 140km 초반대 속구가 큰 경쟁력이 없었음에도, 그가 메이저리그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볼넷 억제 능력 때문이었다. 마이너리그 통산 706.2이닝동안 BB/9(9이닝 당 볼넷 허용)이 2.50에 불과했다.

또한 마이너리그 통산 K/9(9이닝당 삼진) 이 9.69에 달했다는 점을 보면 탈삼진 능력 또한 뛰어난 편이다. 하지만 KBO리그에서는 이런 장점이 완전히 발현되진 못하고 있다. 이제 2경기를 치뤘을 뿐이지만 현재 그의 BB/9은 5.23에 이른다.

 서캠프의 프로통산 성적(메이저/마이너)

서캠프의 프로통산 성적(메이저/마이너)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다만 2경기에서 6개의 볼넷을 내준 것만으로 서캠프의 제구력에 문제가 생겼다고 보기는 어렵다. 새로운 리그의 스트라이크 존에 적응하는 과정으로 보는 편이 타당하다.

현재로서도 위력적인 서캠프가 빠른 시간 내에 스트라이크 존 적응까지 마친다면 한화는 지난 시즌 로저스와는 또 다른 유형의 에이스를 얻게 될 것으로 보인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 정지수·김정학 기자 / 편집 및 자료 제공 : 야구기록실 KBReport.com) 이 기사는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기록 출처 : 프로야구 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오늘의야구 야구기록 KBREPORT 서캠프 한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