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가 11일 열린 텍사스전에서 연타석 홈런(4타점)으로 시애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믿기 힘든 활약으로 팬들을 열광시킨 이대호는 당일 경기에서 수훈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경기 후 소속 팀 서비스 감독은 이대호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대호를 격려하는 시애틀 서비스 감독 (사진출처: 시애틀 구단 SNS)

이대호를 격려하는 시애틀 서비스 감독 (사진출처: 시애틀 구단 SNS)ⓒ 시애틀 매리너스


시애틀 매리너스 서비스 감독의 인터뷰


공격쪽에선 빅보이 이대호의 경기였습니다. 그가 해낸 것이 믿겨지지 않는군요. 찾아보니 10호 홈런을 달성했군요. 메이저리그에서 이렇게 해내기가 쉽지 않아요. 특히 시애틀 홈구장에서 말이죠.
정말이지 이대호가 우리에게 큰 상승세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대호는 KBO와 NPB에서 해냈던 것을 MLB에서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비스 감독의 말처럼 메이저리그 1년차가 지금처럼 해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대호야말로 리그를 초월한 진정한 능력자입니다. 서비스 감독도 이쯤에서 플래툰식 운용을 재검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대호 이야기도 들어봤습니다.

이대호의 인터뷰


(착용하고 있는) 목걸이는 한국에서 가져온 겁니다. 팀 동료들 모두에게 나누어줬어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공을 잘치게 도와주죠.


이대호가 목걸이 유행을 시켜려나 봅니다. 학창 시절 공부 잘하는 친구를 따라하듯 팀 동료 카일 시거 또한 목걸이 착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시애틀 구단 SNS)

(사진출처: 시애틀 구단 SNS)ⓒ 시애틀 매리너스


카일 시거의 인터뷰


이대호가 연타석 홈런을 친 후에 우리 팀 선수들 모두 내일 경기에 목걸이를 착용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게 효과 있잖아요.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잖아요. 정말 좋은 경기였어요.


승리 투수가 된 이와쿠마는 이대호에게 크게 한 턱을 내야 할듯 합니다. 이와쿠마가 선발로 나올 때마다 엄청난 활약을 해 온 이대호는 일본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쿠마 역시 이대호를 높이 평가합니다.

이와쿠마의 인터뷰


이대호가 일본 리그에 오기 전에 만난 적이 있습니다. 이대호는 아웃시키기 매우 힘든 타자죠.
그는 컨택하는 법을 알고 있어요. 투스트라이크 이후에 굉장히 좋은 어프로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를 상대로 이대호가 2루타를 쳤었죠. 그는 훌륭한 타자입니다.


 (사진 출처: 시애틀 구단 SNS)

(사진 출처: 시애틀 구단 SNS)ⓒ 시애틀 매리너스


그렇다면 상대 선발 투수였던 텍사스 데릭 홀랜드는 이대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데릭 홀랜드 인터뷰


속상하군요. 전 지는 걸 싫어합니다. 이대호에게 실투를 던졌어요. 이대호는 그가 할 일을 한거죠. 오늘 경기는 의도대로 되지 않았어요.


이대호는 메이저리그에 아직 적응 중입니다. 이대호가 데릭 홀랜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대호의 인터뷰


지난번 데릭 홀랜드를 상대했을 땐 준비가 안돼 있었어요. 이번에는 영상을  반복해서 봤습니다.
어떤 곳을 공략해야할지 미리 계획을 세웠어요.


공보고 공치는 타자로 알려져 있는 이대호가 메이저리그에선 상대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있었습니다.

뜨거운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대호에 대한 시애틀 현지 팬 반응과 일본 팬 반응도 궁금한데요.

이대호 9-10호 연타석 홈런 후  현지 반응


뷰티풀 이대호(Beautiful Dae), 슈퍼 DHL, 이대호는 백업이 아니라 주전이 될만한 자격을 갖춘 선수야. 린드를 백업으로 이대호를 주전으로 교체해야해.

이대호가 103타석에서 10홈런을 때렸어. 리그 통틀어서 더 높은 비율이 누구지?

101 타수에 10 홈런이야. 풀 타임 선수가 한 시즌에 600타수 정도 친다고 추론하면 한국인 베이브 루스가 되는거지. (이대호 60홈런 페이스)

내가 새로 좋아하게 된 이대호가 해냈어. 레그킥마저 놀라워

나는 이대호를 위해 게이가 될거야.

이대호가 계속 성적을 유지해낸다면 올해의 신인상을 받게 될걸.

이대호. 한국산 홈런 기계네.

KBO 역사상 최고의 타자가 이대호지.

이대호와 아담 린드의 역할을 바꾸어야해. 아딤 린드를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이대호가 더 잘하잖아. 아담 린드를 트레이드 한다면 괜찮은 보상을 받을 수 있을거야.
(아담 린드를 보내지 말라는 팬도 있다.)

이대호가 주전으로 뛰어야 해. 이대호는 불타고 있어.


이상 이대호 연타석 홈런에 대한  현지 반응을 살펴봤습니다. 6월 11일은 이대호 덕분에 정말 아름다운 하루(Beautiful Dae)였습니다.

[참조: MLB.com, 팬그래프, 베이스볼젠]

프로야구/MLB 객원필진 지원하기[kbr@kbreport.com]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 양승준 메이저리그 필진 / 정리 및 자료 제공 : 프로야구기록실 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

이 기사는 프로야구 통계미디어 KBReport.com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기록 및 자료 참조: MLB.com, 팬그래프닷컴, 베이스볼젠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