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틴탑

그룹 틴탑 ⓒ 티오피미디어


그룹 틴탑의 소속사가 음반 사재기를 했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한 누리꾼들을 고소했다.

틴탑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26일 "지난 9월 말, 특정 연예 게시판과 커뮤니티, SNS에 당사와 아티스트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게재한 작성자와 이를 그대로 인용하여 유포한 유포자 등 수 건에 대해 10월 초 관할 경찰서인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면서 "강남경찰서는 11월 초 영장을 발부받아 실명이 확인된 가해자부터 순차적으로 조사했다"고 밝혔다.

강남경찰서는 IP 추적을 통해 가해자들의 신원을 확보해 조사했다. 강남경찰서는 "가해자들은 대부분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으로, 사실을 인정하고 선처를 요청하고 있다"면서 "가해자들이 합의를 원해 고소인(티오피미디어) 측에 가해자들의 연락처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허위 사실 유포로 명예훼손을 한 점에 대해 인정하고 진심으로 반성하며 자필 사과문을 제출한 누리꾼 일부에 대해서는 현재 선처를 고려하고 있다"면서 "아직 조사 중인 이들과 악성 유포자에 대해서는 법적인 절차를 이어갈 것이다. 아울러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틴탑이 지난 9월 < TEEN TOP EXITO(틴탑 엑시토) >를 발표했을 당시, 소속사에서 음반을 사재기했다는 내용의 허위 사실을 유포한 바 있다.

틴탑 고소 음반 사재기 허위사실 유포 쉽지 않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