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사랑이야' 사랑으로 파이팅!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성동일, 이광수, 공효진, 조인성, 도경수(엑소의 디오)와 김규태 PD, 노희경 작가(왼쪽에서 세번째와 네번째)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괜찮아 사랑이야' 사랑으로 파이팅!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성동일, 이광수, 공효진, 조인성, 도경수(엑소의 디오)와 김규태 PD, 노희경 작가(왼쪽에서 세번째와 네번째)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이정민


|오마이스타 ■취재/이미나 기자·사진/이정민 기자| 노희경이 가벼워졌다. 더위 앞에서 가벼워진 옷차림처럼, 그의 신작인 SBS 새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도 발랄해졌다. 성공했지만 다소 삐딱한 성품의 추리소설 작가 장재열(조인성 분)과 까칠한 다혈질 정신과 의사 지해수(공효진 분)는 첫 대면부터 탁구를 치듯 서로를 향해 날 선 말을 늘어놓는다. 그런 이들이 사랑에 빠지고, 연인이 되는 과정을 드라마는 유쾌하게 따라간다.

하지만 매 작품 사람과 사랑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선보이며 사랑 받았던 노희경 작가다. '노희경 표' 드라마가 주는 메시지는 여전히 묵직하다. 사랑하는 남자와 쉽게 잠자리를 할 수 없다는 불안증에 시달려도, 몇몇 색깔에 집착하고 침대에서 잠들지 못하는 강박증이 있어도, 괜찮다. 사랑이니까. 만나면 서로 죽일 듯 달려들고 다투고 '헤어지자' 말하지만, 그것 또한 괜찮다. 사랑이니까. <괜찮아, 사랑이야>는 "실제 80%가 신경증을 앓고 있는" 세상에 던져진 사람들의 화합과 사랑을 통해 우리에게 '괜찮다'며 위로와 희망을 전한다.

1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노희경 작가는 "'정신병자' '또라이'라는 말이 (마음의) 상처를 받은 사람들에게 또 다시 폭력이 된다는 걸 말하고 싶었다"며 "또 그런 편견을 깨는 게 <괜찮아, 사랑이야>의 주제이고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와 여러 차례 호흡을 맞춰 온 김규태 PD 또한 "쉽게 말하자면 '노희경 작가 식의 로코'"라고 정의했다.

"유쾌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로맨틱코미디적 요소를 가진 드라마예요. 갈수록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와 따뜻한 감동, 그리고 가슴 아픈 사연이 나오면서 웃다가 울다가 할 수 있는 따뜻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표면적으론 밝음, 유쾌함, 가벼움 등이 드러나지만 내적으로는 노희경 작가님의 사랑과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숨겨져 있어요." (김규태 PD)

"(사회적) 편견을 깨고 싶다거나 사람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려주고 싶다는 주제의식은 늘 같지만 표현 방법에선 다른 것들, 안 해본 것들을 해 보고 싶어요. 저에게 나이를 먹는다는 건 도전을 멈추는 게 아닐까 싶어요. 주변에서 끊임없이 '네 드라마는 재미없다'고 해서 '내가 못 쓰는 건가' 고민도 많이 했는데, 다행히 이번 드라마에는 감독님과 출연진이 제가 쓴 것보다 잘 해주고 있어요. 이들을 등에 업고 변화해 볼까 노력하는 중입니다." (노희경 작가)

'톱스타' 조인성-공효진의 첫 만남..."1분도 고민할 필요 없는 선택"

'괜찮아 사랑이야' 조인성, 귀여운 미소로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추리소설 작가 장재열 역의 배우 조인성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괜찮아 사랑이야' 조인성, 귀여운 미소로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추리소설 작가 장재열 역의 배우 조인성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이정민


'괜찮아 사랑이야' 공효진, 아픔쯤이야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대학병원 정신과 펠로우 1년차 지해수 역의 배우 공효진이 손인사를 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괜찮아 사랑이야' 공효진, 아픔쯤이야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대학병원 정신과 펠로우 1년차 지해수 역의 배우 공효진이 손인사를 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이정민


<괜찮아, 사랑이야>는 노희경-김규태 콤비의 신작이라는 점 외에도 톱스타 조인성과 공효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도 이미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조인성은 지난해 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이후 곧바로 노희경-김규태 콤비와 다시 한 번 만나게 됐고, 공효진은 2001년 SBS <화려한 시절> 이후 13년 만에 다시 노희경 작가의 품으로 돌아왔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이후 노희경 작가님, 김규태 감독님과 함께 작품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와서 주저 없이 선택했어요. 두 분과 함께 작품을 하면서 서로에 대해 더 큰 신뢰를 갖게 됐거든요. 이번 작품에선 조인성의 개인적인 모습들도 좀 더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그만큼 (노희경-김규태 콤비가) 저를 많이 연구해 주셨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인성)

"저도 노희경 작가님과 두 번째에요. 공효진이라는 특이한 배우가 드라마라는 곳에 발을 디딜 수 있게 발굴해주신 분이 노희경 작가님이었거든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항상 다시 작업하고 싶다고 꿈꿨지만 기회가 없었는데, '드림팀'이라 꼽히는 김규태 감독님이나 노희경 작가님과의 만남은 1분도 고민할 필요가 없는 선택이었어요. 또 '로코퀸'이라는 오래된 수식어를 버리고 똘똘해 보이는 역할을 하고 싶어서…(웃음) 기쁘게 합류하게 됐어요." (공효진)

오랜 세월 각각 톱스타로 군림해 왔지만, 두 사람이 한 작품으로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런 만큼 조인성과 공효진 모두 서로와의 호흡에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괜찮아 사랑이야' 조인성-공효진, 앙숙과 애정사이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공효진과 배우 조인성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괜찮아 사랑이야' 조인성-공효진, 앙숙과 애정사이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공효진과 배우 조인성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이정민


'괜찮아 사랑이야' 공효진, 조심조심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조인성이 교통사고로 인해 몸이 불편한 배우 공효진을 위해 에스코트를 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괜찮아 사랑이야' 공효진, 조심조심 15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SBS드라마스페셜 <괜찮아 사랑이야>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조인성이 교통사고로 인해 몸이 불편한 배우 공효진을 위해 에스코트를 하고 있다. <괜찮아 사랑이야>는 그동안 쓸데없이 숨겨왔던, 다 안다고 하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우리마음의 상처, 마음의 병에 관한 이야기다. 23일 수요일 밤 10시 첫방송. ⓒ 이정민


먼저 "무거울 수 있는 주제 의식을 가볍게 보여주자 싶은 마음에 <쌍화점> 이후 오랜만에 (옷을) 벗어 봤다"는 농담으로 운을 뗀 조인성은 "공효진은 쿨해 보이기도 하고, 당당한 모습만을 봐왔기 때문에 (실제로도) 그럴 거라 생각했다"며 "그런데 실제로 보면 굉장히 소심한 면이 있다. 그런 게 귀엽게, 인간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고 전했다.

이어 조인성은 "확실히 공효진과 연기하는 덕분에 화면에서 나도 편하게 보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크다"며 "워낙 살아있는 연기를 해서 (연기를) 받는 내 입장에서도 리액션이 좋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조인성의 이 같은 말에 공효진 또한 "칭찬이냐"고 반문하면서도 기분 좋은 표정을 숨기지 않았다. "솔직히 그동안 조인성과 작품을 하고 싶었다. 아마 모든 여배우가 조인성과 멜로를 한 번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거다"라고 입을 연 공효진은 "하지만 대외적으로 많이 보이질 않아 까칠하고 개인적이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런데 실제로 만나 보니 배려심이 깊고, 친구들과의 의리가 끈끈하다. 사람도 가리지 않고 모두와 잘 어울린다"며 "아마 그동안 보여 왔던 멋있고 진중한 모습들 외에 본인이 갖고 있는 밝음, 발랄함이 많이 보일 것 같다"고 전망했다.

그런가 하면 공효진은 <괜찮아, 사랑이야> 촬영 중 교통사고를 당해 이후 가벼운 수술을 받고 촬영장에 복귀하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다. "한동안 잠도 10분씩 밖에 못 자고, 세상이 무서웠"다지만, 공효진은 누구보다 씩씩하게 현장에서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그런 그를 향해 지해수의 첫사랑 조동민 역의 성동일은 "소녀가장이 아니고서야 이렇게 티내지 않고 새벽부터 저녁 늦게까지 촬영할 수 있나"라며 "독종"이라는 평을 내리기도 했다. 조인성 또한 "아픈데도 현장에서 꿋꿋하게 촬영에 임해줘 모두 분위기 좋게 촬영을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인성, 공효진, 성동일, 이광수, 도경수, 진경, 양익준 등이 출연하는 <괜찮아, 사랑이야>는 <너희들은 포위됐다> 후속으로 오는 23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괜찮아, 사랑이야 노희경 조인성 공효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