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세월호 슬픔 위로곡 '엄마의 바다' 오늘 (12일) 정오 무료 공개

유희열, 세월호 슬픔 위로곡 '엄마의 바다' 무료 공개 ⓒ 안테나 뮤직


유희열이 5월 12일 낮 12시 추모곡 '엄마의 바다'를 무료로 공개한다.

이 곡은 지난 10일 밤,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에서 유희열과 현악 연주자들, 김윤아가 함께 하는 풀 버전의 라이브 영상으로 미리 공개된 이후,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퍼져나가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에 12일 정오부터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유희열은 최근 세월호 침몰 사고로 온 나라가 슬픔에 빠진 가운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이 곡을 만들었다. '엄마의 바다'는 우울하고 고통스러워 잠 못 이룰 때 얼굴을 파묻고 심장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엄마의 품'을 테마로 만들어져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유희열은 동요를 부르듯이 머릿속에 이 곡의 멜로디를 떠올린 후, 곧바로 휴대폰에 멜로디 라인을 녹음했으며, 빠른 시간 안에 곡을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 뮤직 측은 "이 음악을 듣는 이들이 조금이나마 진정으로 위로 받길 바라는 의미에서 이 곡을 무료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엄마의 바다'는 유희열의 피아노 연주와 현악 사중주로 이루어진 버전과 풀 버전,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되며, 풀 버전에서는 자우림 김윤아의 허밍이 더해졌다.

유희열 엄마의 바다 김윤아 세월호 안테나 뮤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