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가 세월호 침몰사고 특보 중 기자들이 웃고 있는 모습을 방송한 데 대해 사과했다.

SBS가 세월호 침몰사고 특보 중 기자들이 웃고 있는 모습을 방송한 데 대해 사과했다. ⓒ SBS


SBS가 세월호 침몰 사고 특보 중 기자들이 웃고 있는 모습을 방송한 데 대해 사과했다.

20일 SBS는 "세월호 승선자 가족들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제목의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앞서 SBS는 20일 오전 뉴스특보를 전달하던 중 생방송 준비를 하던 기자가 웃고 있는 모습을 방송해 물의를 빚었다.

이를 두고 SBS는 "오늘(20일) 오전 10시 17분경 SBS 뉴스특보 해난 구조 전문가 출연 장면에서, 특보의 배경 화면으로 동거차도에서 생방송 준비를 하던 기자의 웃는 모습이 4초간 방송됐다"며 "해당 기자는 생방송 이후 다음 방송을 준비하는 동안 동료 기자와 잠시 다른 사담을 나눈 것으로 확인됐고, 현장 화면을 송출하던 방송 담당자의 실수로 방송 대기 중인 기자들의 모습이 잘못 방송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SBS는 "비록 기술적인 실수였다고는 하나 세월호 침몰 사고로 전 국민이 비통한 가운데 부적절한 장면이 방송되어서 세월호 승선자 가족과 시청자 여러분께 아픔을 드렸다"며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세월호 SBS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