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컴백, '차별화된 퍼포먼스'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을 발표한 그룹 엑소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컴백쇼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힙합과 R&B를 기반으로한 타이틀 곡 '중독'으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면서 감각적으로 묘사한 엑소는 '엑소-K'와 '엑소-M'으로 나뉘어 한국과 중국에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동시 활동을 벌이며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엑소 컴백, '차별화된 퍼포먼스'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을 발표한 그룹 엑소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컴백쇼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힙합과 R&B를 기반으로한 타이틀 곡 '중독'으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면서 감각적으로 묘사한 엑소는 '엑소-K'와 '엑소-M'으로 나뉘어 한국과 중국에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동시 활동을 벌이며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이정민


엑소 컴백, '중독'될 수밖에 없어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을 발표한 그룹 엑소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컴백쇼에서 타이틀 곡 '중독'을 열창하며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힙합과 R&B를 기반으로한 타이틀 곡 '중독'으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면서 감각적으로 묘사한 엑소는 '엑소-K'와 '엑소-M'으로 나뉘어 한국과 중국에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동시 활동을 벌이며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엑소 컴백, '중독'될 수밖에 없어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을 발표한 그룹 엑소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컴백쇼에서 타이틀 곡 '중독'을 열창하며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이정민


|오마이스타 ■취재/이언혁 기자·사진/이정민 기자|

"꺄악"

잠실 실내체육관 1층 스탠딩 구역부터 3층 꼭대기까지 시야가 확보되는 좌석은 일찌감치 소녀팬들로 가득 찼다. 교복을 입은 채 일찌감치 잠실 실내체육관으로 모여든 팬들은 공연장의 조명이 꺼지자 하얀색 야광봉을 흔들며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다. 엑소플래닛에서 온 12명의 우주 소년 엑소가 등장하자 그 소리는 더욱 커졌다.

15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삼성뮤직과 함께하는 엑소(EXO)의 2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의 컴백쇼가 열렸다. 방송인 전현무가 진행을 맡은 이 날 컴백쇼에는 8천 명의 팬들이 참석해 엑소의 첫 무대를 지켜봤다. 엑소가 모습을 드러내자 스탠딩 구역 앞쪽으로 인파가 몰리면서 실신한 몇몇 관객이 안전요원의 부축을 받으며 공연장을 빠져 나가기도 했다.  

엑소 카이-수호, '안전이 우선입니다'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그룹 엑소의 두 번째 미니앨범 발표 컴백쇼에서 스탠딩 구 역 앞쪽으로 팬들이 몰리면서 실신한 한 팬이 안전요원에 의해 후송되자 엑소의 카이와 수호가 팬들에게 '안전'을 당부하고 있다.

▲ 엑소 카이-수호, '안전이 우선입니다'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그룹 엑소의 두 번째 미니앨범 발표 컴백쇼에서 스탠딩 구 역 앞쪽으로 팬들이 몰리면서 실신한 한 팬이 안전요원에 의해 후송되자 엑소의 카이와 수호가 팬들에게 '안전'을 당부하고 있다. ⓒ 이정민


엑소는 우선 '늑대와 미녀' 'History(히스토리)' 'MAMA(마마)' '으르렁' 등 기존에 발표했던 곡들을 선보였다. 여기에 일기예보의 '좋아좋아'를 리메이크해 부르기도 했다. 뒤이어 새 앨범의 수록곡 'Run(런)'과 타이틀곡 '중독(Overdose)'을 불렀다. 엑소는 수록곡 '월광(Moonlight)' 'Thunder(썬더)' 'Love, Love, Love(러브, 러브, 러브)'를 짧게 들려주기도 했다.  

이날 컴백쇼에서는 '중독'의 뮤직비디오도 처음으로 공개됐다. 백현은 "뮤직비디오에서 디오가 누워 있는 퍼포먼스가 있었는데 그 부분이 제일 힘들었다"면서 "합을 맞추면서 팀워크가 정말 좋아진 것 같다"고 털어놨다. '중독'의 뮤직비디오는 원테이크로 촬영됐다. 찬열은 "EXO-K가 뮤직비디오를 찍으면, EXO-M은 나오면 안돼서 카메라 뒤에 숨느라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엑소, 강렬한 컴백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을 발표한 그룹 엑소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컴백쇼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힙합과 R&B를 기반으로한 타이틀 곡 '중독'으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면서 감각적으로 묘사한 엑소는 '엑소-K'와 '엑소-M'으로 나뉘어 한국과 중국에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동시 활동을 벌이며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엑소, 강렬한 컴백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을 발표한 그룹 엑소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컴백쇼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이정민


'중독' 엑소, 오케스트라 지휘하듯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을 발표한 그룹 엑소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컴백쇼에서 타이틀 곡 '중독'을 열창하며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힙합과 R&B를 기반으로한 타이틀 곡 '중독'으로 사랑에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면서 감각적으로 묘사한 엑소는 '엑소-K'와 '엑소-M'으로 나뉘어 한국과 중국에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동시 활동을 벌이며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중독' 엑소, 오케스트라 지휘하듯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을 발표한 그룹 엑소가 15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컴백쇼에서 타이틀 곡 '중독'을 열창하며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이정민


지난 정규 1집 발매 당시 EXO-K와 EXO-M을 통합한 완전체로 활동했던 EXO는 미니 2집에서 다시 두 팀으로 나눠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활동한다. EXO-K는 오는 18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컴백 무대를 펼친다. EXO-M은 오는 19일 중국에서 컴백 기자회견을 연다. 수호는 "스페셜 무대를 많이 보여줄 계획이니 아쉬워하지 마라"고 당부했다.

지난 2012년 4월 데뷔한 이후 2013년 '늑대와 미녀' '으르렁'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으로 1위를 거머쥐고, 연말 음악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던 엑소는 더이상 스쿨룩을 걸친 소년이 아니었다. 셔츠에 정장 팬츠로 멋을 낸 엑소는 2번째 미니앨범에서 사랑을 노래하며 남자의 향기를 풍기기 시작했다. 컴백을 두고 가요계 안팎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엑소가 '중독'으로 또 한 번 이름값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엑소의 2번째 미니앨범은 오는 21일 만날 수 있다. 엑소는 오는 5월 24일, 25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 EXO FROM. EXOPLANET #1 - THE LOST PLANET >을 연다.

엑소 컴백쇼 중독 삼성뮤직 EXO-K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