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짝>

SBS <짝> 제작 과정에서 사망한 여성 출연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사건을 조사 중인 제주 서귀포경찰서가 수사 중간 결과를 밝혔다. ⓒ SBS


SBS <짝> 제작 과정에서 사망한 여성 출연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사건을 조사 중인 제주 서귀포경찰서가 수사 중간 결과를 밝혔다.

5일 서귀포경찰서 강경남 수사과장은 수사 중간 결과 브리핑을 통해 여성 출연자 A씨가 발견된 경위와 유서 내용 일부 등을 공개했다. 현재 경찰은 숙소 내 CCTV 등을 분석하고 A씨가 사망 전 누구를 만났는지 등을 추가로 조사 중이다.

먼저 A씨가 발견된 당시 상황에 대해 강 수사과장은 "5일 새벽 A씨와 같은 방을 쓰는 여성 출연자가 A씨가 오랫동안 안보여 이상하다며 현장 PD에게 연락했고, 현장 PD가 잠겨있는 화장실 문을 강제로 열고 (A씨를)발견했다"며 "남성 출연진 중에 의사가 있어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119에 신고했다고 한다. 119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A씨가 의식과 호흡이 없는 상태였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판정이 내려졌다"고 설명했다.

유서의 존재 여부와 그 내용에 대해서는 "A씨가 발견된 화장실 바닥에서 스프링 노트가 함께 발견됐다. 스프링 노트에는 일기 형식으로 쓴 메모가 있었는데, 맨 마지막 장에 유서 비슷한 내용이 쓰여 있었다"며 "특정인을 언급하지는 않았고, 인연과 관련된 글귀가 있다.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지 여부는 유족과 상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서에)동료 출연자 이야기는 없었고, 담당 PD들이 많은 배려를 해줬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전한 강 수사과장은 "(제작진을)조사 중이다. 5일이 촬영 마지막 날로 짝을 결정하는 날이라 한다"며 "제작진에 따르면 A씨는 촬영 초반부에는 인기가 높았고, 호감을 가진 남성 출연자도 있었으나 후반부로 가면서 인기가 다소 떨어졌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A씨의 사망에 <짝> 제작진도 대책 마련에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 일단 3월 말 방송 예정이었던 해당 기수의 촬영분은 폐기될 것으로 보인다. SBS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제작진은 이 사실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며 "사후 처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BS 경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