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아가 지난 6월 29일 열린 단독공연 무대에서 노래하고 있다

루시아가 지난 6월 29일 열린 단독공연 무대에서 노래하고 있다ⓒ 오주석


<오마이스타>는 스타는 물론 예능, 드라마 등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 주장, 반론 그리고 인터뷰 등 시민기자들의 취재 기사까지도 폭넓게 싣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노크'하세요. <오마이스타>는 시민기자들에게 항상 활짝 열려 있습니다. 편집자 말

가수 루시아(Lucia, 심규선)가 단독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6월 29일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심규선의 EP <꽃그늘> 발매기념 콘서트가 열렸다. 본 공연은 6월 8일과 9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8일 루시아가 무대에서 쓰러지면서 다시 열렸다.

루시아는 사고 이후 6월 13일, 트위터를 통해 "사고가 있었던 8일 공연장에 와주셨던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라며 "이제 컨디션을 회복했고, 29일에 있을 재공연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죄송한 마음을 전할 길이 없습니다. 몇 배로 노력해서 더 좋은 공연을 준비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라는 멘션을 남겼었다.

8일 열렸던 공연과 같이 공연이 시작되는 듯 내레이션이 흘렀다. 다만 그날과는 달리 루시아의 상태가 좋아졌음을 보여주듯, 그녀는 스스로 무대에 서 있었다. 최근 발매한 EP <사과꽃>에 담긴 동명곡인 '사과꽃'을 부르며 무대는 시작됐다. 8일 그녀가 쓰러졌던 장면을 지켜봤던 관객들의 걱정을 뒤로한 채, 그녀의 무대는 그렇게 시작됐다.

ⓒ 오주석


 지난달 29일 열린 단독 콘서트 무대에 오른 루시아.

지난달 29일 열린 단독 콘서트 무대에 오른 루시아.ⓒ 오주석


이날 루시아는 무대에 올라 '사과꽃' '담담하게' 등 신규 미니앨범에 수록된 곡과 <사과꽃> 전에 발매했던 EP <데칼코마니(Décalcomanie)>에 수록된 'Savior' '보통' '신이 그를 사랑해', 그리고 에피톤 프로젝트가 프로듀싱했던 정규 1집 <자기만의 방>에 수록된 '고양이 왈츠' 'Sue' '어른이 되는 레시피' '꽃처럼 한철만 사랑해 줄건가요' 등 그녀의 디스코그래피를 모두 들을 수 있었던 무대였다. 또한 <사과꽃> 음반에 히든 트랙으로 수록된 '오스카'를 무대에서 처음 선보이기도 했다.

무대에 올라 여러 곡을 소화하면서 그녀는 안정적으로, 하지만 동시에 역동적으로 무대를 채워갔다. 키보드, 기타,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밴드사운드와 더불어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으로 꾸며진 세션 위에 때론 강력하게, 때론 슬프게, 때론 즐겁게 울리는 그녀의 목소리는 아름답게 흘러나왔다.

슬픔이라는 감정뿐만 아니라 '고양이 왈츠'나 '어른이 되는 레시피'와 같은 곡은 경음악, 재즈풍의 음악도 소화해 내며 그녀가 소화할 수 있는 음악적 스펙트럼이 다양함을 스스로 관객에게 입증해냈다.

 루시아가 공연 도중 눈물을 닦고 있다

루시아가 공연 도중 눈물을 닦고 있다ⓒ 오주석


루시아는 "이번 공연의 끝 곡"이라며 'I can Fly'를 끝으로 무대의 막을 내리려했다. 그러나 팬들의 앵콜 요청에 그녀는 다시 무대 위로 올라왔다. 그녀는 "눈물이 날 것 같아"라면서 눈물을 흘렸다. <데칼코마니>에 수록된 '소중한 사람'을 앵콜곡으로 부르는 중간에 그녀는 또 슬픔이 넘쳐 노래를 잇지 못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신이 그를 사랑해'라는 곡을 부르며 그녀는 무대에서 내려와 관객석을 거닐며 팬들의 손을 잡았다. 노래가 끝나갈 때 즈음, 그녀는 무대로 다시 올라왔다. 그리고 그녀의 이번 EP <사과꽃> 발매기념 단독공연은 막을 내렸다.

루시아는 공연 이후 트위터를 통해 "오늘 열렸던 재공연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도 잊지 못 할 시간이었고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이 되었습니다"라며 "오늘 무대 위에서 느낀 감정들을 오래 기억하고 소중히 하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고맙습니다"라고 멘션을 남겨 객석을 찾은 관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루시아는 지난 2005년 제29회 MBC 대학가요제에서 부산예술대학교와 동의대학교의 연합밴드인 아스코의 보컬로 참가해 금상을 받았다. 이후 1인 프로젝트 그룹인 에피톤 프로젝트의 객원 보컬로 활동했으며, 솔로 앨범을 선보이고 지난 1월 단독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