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현경, 정인 '그 뻔한 말' 뮤직비디오 연출

배우 류현경, 정인 '그 뻔한 말' 뮤직비디오 연출 ⓒ 프레인


배우 류현경이 오는 12일 공개되는 정인의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아 지난 '장마'에 이어 또 한 번 연출가로서의 능력을 발휘했다.

류현경은 배우 활동 중에도 <날강도>(2010) <광태의 기초>(2009) 등 여러 단편 영화를 통해 각종 영화제에 감독으로 참여하며 연출 활동을 이어왔다. 오는 8일 공개되는 정인의 세 번째 미니앨범 <그니> 타이틀곡 '그 뻔한 말'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다.

정인의 신곡 '그 뻔한 말'은 남자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그의 거짓말을 믿을 수밖에 없었던 여자의 슬픈 심정을 노래한 곡이다. 류현경은 사랑과 이별에 대한 여자의 마음을 잘 표현하기 위해 직접 시나리오 작성했고, 촬영 시 매 장면 모니터를 확인하며 편집할 지점을 일일이 기록,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위해 남다른 애정을 쏟았다.

류현경의 뮤직비디오 연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1년 정인의 두 번째 미니앨범 < melody Remedy(멜로디 리메디) >의 타이틀곡 '장마'를 연출 한 바 있다.

류현경은 "정인과는 '장마' 이후로 계속 친하게 지내왔다. 정인의 감성이 담긴 음악을 누구보다 이해하고 좋아하기에 잘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 뻔한 말'을 처음 듣고 노래가 정말 좋아서 노래의 감정들을 영화처럼 만들어 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남녀 주인공이 행복해하는 순간과 사랑이 식어가는 순간의 영상을 교차 편집해 두 감정의 틈을 극대화하고 싶었고, 배우 조은지와 타이거 JK의 색다른 조합으로 새로운 연인의 느낌을 만들려고 했다"며 연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류현경의 연출의 '그 뻔한 말'의 뮤직비디오는 음원과 함께 3월 12일 공개된다.

류현경 정인 그 뻔한 말 장마 뮤직비디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