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현지시간) 독일 오버하우젠의 투르비나할레에서 JYJ 김준수의 월드투어 단독 콘서트가 열렸다.

30일 (현지시간) 독일 오버하우젠의 투르비나할레에서 JYJ 김준수의 월드투어 단독 콘서트가 열렸다.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JYJ 김준수가 '강남스타일'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가수 싸이를 바라보는 생각을 밝혔다.

김준수는 29일 오후(이하 현지시각) 독일 에쎈의 한 호텔에서 취재진과 만나 "싸이 형은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다. 자국 가수도 미국 빌보드 차트 10위에 들기 어려운데 한국 가수가 한국어 노래로 2위를 했다는 게 정말 대단하다"고 말했다.

김준수는 싱글 '언커미티드'(Uncommitted)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당시 미국 LA의 한 클럽에서 현지 엑스트라의 추천으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봤다고 털어놨다. 김준수는 "그분이 'K-POP 좋아한다'면서 유투브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보여주더라"면서 "재밌게 봤는데 잘돼서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김준수는 "야구나 축구는 성적으로 말할 수 있지만 음악은 어떤 것이 잘될지 모른다"면서 "그것(성적)으로 뭔가 바뀌는 건 아닌데 '싸이 형으로 인해 K-POP 가수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이 미국 안에서도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막연한 느낌은 있다"고 털어놨다.

아울러 김준수는 "언젠가 다른 가수가, 우리가 된다면 더욱 좋겠지만 그 기록을 넘길 바란다"면서 "다만 '강남스타일'처럼 트렌드 등 모든 게 맞아떨어져야 하기 때문에 쉽진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준수는 30일 독일 오버하우젠에서 콘서트를 열고 월드투어를 마무리했다.

===JYJ 김준수 독일 현지 공연 관련 기사===

[독일 현지취재①]JYJ 김준수 "적자 걱정해도 월드투어…그게 내 의무"
[독일 현지취재②]"김준수 사랑해" 월드투어 '마지막 춤'…이제 다시 시작!
[독일 현지취재③]"'김준수'라는 매개체로 우린 하나가 됐다"
[독일 현지취재④]김준수 "엑스트라가 '강남스타일' 추천…싸이 대단해"
[독일 현지취재⑤]김준수 "연기돌 중 김재중-박유천은 독보적이다"


김준수 싸이 월드투어 JYJ 강남스타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