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김준수

JYJ 김준수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전 동방신기 멤버였던 JYJ 김준수가 향후 동방신기의 활동에 대해 밝혔다. 

김준수는 29일 오후(이하 현지시각) 독일 에쎈의 한 호텔에서 열린 월드투어 기자간담회에서 "막연할 수는 있겠지만 언젠가 '동방신기'라는 이름으로 무대에 설 수 있다면 감회가 새롭고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수가 속한 JYJ는 2009년 7월 31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에 대한 효력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3년 4개월 동안 법적 분쟁을 이어왔던 이들은 SM과 체결했던 모든 계약을 종료하기로 28일 합의했다.

김준수는 향후 5명의 동방신기를 다시 볼 수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시간이 좀 많이 흐르긴 했지만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지금으로서는 동방신기라는 이름으로 여러분에게 인사드릴 수 없다는 것"이라면서 "나 역시 동방신기로서 가수가 되었기 때문에 안타까운 것은 사실이다. 멤버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김준수는 "지금 현재로서는 뭔가 이것에 대해 안타까워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서 "불공정한 것에 있어서 회사와 싸웠던 것뿐이지 동방신기라는 타이틀을 버리고 싶어서, 팀을 떠나고 싶어서 했던 게 아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준수는 "팬 여러분에게 송구수럽지만 언제나 동방신기라는 타이틀은 내 가슴 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또 동방신기로서의 5년을 잊지 않고 기억해주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면서 "막연할 수는 있겠지만 언젠가 동방신기라는 이름으로 무대에 설 수 있다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다. 그만큼 행복한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북미, 남미 등지에서 솔로 콘서트를 열었던 김준수는 오는 30일 독일 오버하우젠에서 월드투어를 마무리한다.

========== JYJ 관련 독일 현지 기사 ==========

김준수 "연예계 환경 개선 발판 만들었다"

김준수 JYJ 동방신기 합의조정 시아준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