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 연출 정경호 주연의 영화 <롤러코스터>

하정우 연출 정경호 주연의 영화 <롤러코스터> ⓒ CJ E&M


하정우의 감독 데뷔작 <인간과 태풍>(가제)이 영화 <롤러코스터>(제작 ㈜판타지오픽쳐스)로 제목을 확정 짓고 11월 26일(월) 크랭크인했다.

영화 <롤러코스터>는 주인공인 한류스타 '마준규'와 각양각색의 승객, 승무원들이 탄 비행기가 예상하지 못한 태풍에 휘말려 추락 위기에 빠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소동극으로 하정우가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생애 처음으로 메가폰을 잡아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배우 정경호가 한류스타 '마준규' 역에 캐스팅 되어 전역 후 처음으로 스크린에 나선다. 이어 <범죄와의 전쟁>과 <이웃사람> 등에 출연해 올해 신인남우상을 휩쓸고 있는 배우 김성균과 매 작품마다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고 있는 연기파 배우 김병옥, 김재화 등도 합류했다. 

하정우 측 관계자는 "하정우는 평소 배우로서 꼼꼼한 작품 분석과 독창적인 캐릭터 해석을 바탕으로 매번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었다"며 "첫 연출작인 <롤러코스터>에서는 지금까지 20편 이상의 작품에 출연하며 쌓은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하정우만의 감성과 유머감각을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영화의 제작을 맡은 (주)판타지오픽쳐스 한 관계자는 "이 영화는 점입가경으로 치닫는 예측불허의 상황 속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인간 군상들에 대한 리얼 코미디"라며 "위트 넘치는 대사들을 통해 인간의 본성을 유쾌하고 솔직하게 그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하정우의 첫 연출작 <롤러코스터>는 2013년 하반기 개봉을 목표로 한다.

하정우 롤러코스터 정경호 김성균 김재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