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복숭아나무>시사회에서 구혜선 감독이 미소를 지으며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복숭아나무>시사회에서 구혜선 감독이 미소를 지으며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이정민


구혜선 감독이 샴썅둥이를 소재로한 영화를 연출하게 된 배경으로 "외형적인 것은 중요치 않다"는 것을 알리기 위하였다고 털어놨다. 

24일 오후 2시 서울 왕십리 CGV에서 영화 <복숭아 나무>의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구혜선 감독을 비롯해 주연배우인 남상미, 조승우와 류덕환이 자리했다.

<복숭아나무>는 몸은 하나, 얼굴은 두 개인 샴쌍둥이 상현(조승우)과 동현(류덕환)의 이야기를 담은 감성 멜로 작품이다. 영화 <요술>에 이어 구혜선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품이다.

구혜선 감독은 "외형적인 것들은 제가 살아오면서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라며 "내가 나로 존재다가 나이가 들면 들고 주름이 생기고 건강을 잃을 수도 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겉으로 드러난 장애에 대한 인식이 편견이 아니길 바랐다"고 밝혔다. 구 감독은 "우리들이 살면서 사실 굉장한 트라우마와 아픔을 겪으면서 성장을 한다"라며 "그런 부분에서 누구나 그런 장애를 겪고 있다는 의미로 연출했다"고 덧붙였다.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복숭아나무>시사회에서 샴쌍둥이로 나오는 동현 역의 배우 류덕환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복숭아나무>시사회에서 샴쌍둥이로 나오는 동현 역의 배우 류덕환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이정민


극중에서 샴쌍둥이를 복숭아에 비유한 부분에 대해서는 "축복된 의미와 가장 아이스러운 과일이 무엇이 있나 생각을 해봤다"라며 "뽀송뽀송한 복숭아가 생각이 났다"고 말했다. "복숭아는 얼핏 보면 사람 얼굴 두 개가 붙어 있는 느낌이 들어서 복숭아로 했다"고 전했다. 

조승우, 류덕환 등의 배우를 캐스팅한 소감에 대한 질문에는 "사실 굉장히 두려움이 많으셨을 것 같은데 저에게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하다"라며 "너무 많이 도움을 주셨다"고 답했다. 

한편 영화는 10월 31일에 개봉할 예정이다.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복숭아나무>시사회에서 구혜선 감독, 상현역의 배우 조승우, 박승아 역의 배우 남상미, 동현 역의 배우 류덕환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4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복숭아나무>시사회에서 구혜선 감독, 상현역의 배우 조승우, 박승아 역의 배우 남상미, 동현 역의 배우 류덕환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이정민



구혜선 복숭아나무 조승우 류덕환 남상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