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여수세계박람회 빅오 해상 무대서 열린 K-pop 공연.

2012여수세계박람회 빅오 해상 무대서 열린 K-pop 공연. ⓒ 임현철


"와~~~, 까~악~~~."

지난 25일 2012여수세계박람회장 빅오(Big O) 해상무대를 배회하던 중 들린 예상치 못한 괴성에 놀랐다.  젊은이들 틈새로 고개를 쭉 빼고 주위를 살폈다.

"왜 그래?"
"수펄스가 차에서 내렸어. 언니~~~."

수펄스가 군중 틈 사이를 빠르게 헤집으며 사라지고 있었다.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이하 K팝 스타)를 흥미롭게 지켜봤던 터였다. 그런데도 수펄스 인기가 하늘을 찌를 줄 미처 몰랐다.

관람석 자리를 잡기 위해 서둘렀다. 3층, 2층, 1층을 두루 거쳤다. 자리가 없었다. 수펄스가 지나갔던 길을 택해 정면 돌파를 시도했다. 경비들이 앞을 가로 막았다.

흥행 여부에 촉각이 곤두선 여수 엑스포가 금요일 오후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 동안 '현대자동차 그룹의 날'을 맞아 선보인 비장의 카드 SBS  'K팝 스타' VS '슈퍼스타 K'(이하 슈스케)' 여수공연이 관람객 몰이의 서막이길 바랐다.

 박지민 이미쉘 이승주 이정미로 구성된 인기 만점의 수펄스.

박지민 이미쉘 이승주 이정미로 구성된 인기 만점의 수펄스. ⓒ 임현철


 박지민.

박지민. ⓒ 임현철



 이미쉘.

이미쉘. ⓒ 임현철


'K팝 스타'에게 터진 "정말 노래 잘해요!"

수펄스가 먼저 등장했다. "언니~" 함성 속에 나타난 이미쉘, 박지민, 이승주, 이정미가 무대에 서자 꽉 찬 느낌이었다. 방송을 통해 낯익었던 탓이지만 'K팝 스타' 심사위원이었던 양현석, 박진영, 보아가 극찬하며 해체를 안타까워했던 전력 때문이었다.

수펄스는 'K팝 스타'에서 노래했던 소녀시대의 '더 보이스'와 '페임(fame)'을 불렀다. 그녀들 수펄스가 왜 청소년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지 분명한 울림이 있었다.

"언니~, 예뻐요."
"정말 노래 잘해요."

"앵콜"까지 터졌다. 관객의 앵콜 소리는 시간에 묻혔다. 곧바로 2위에 오른 이하이의 무대가 이어졌다. 방송에서 접했던 모습과는 다른 생음악이 주는 신선함이 있었다. 이어 'K팝 스타' 랭킹 1위의 박지민이 등장했다.

 이승주.

이승주. ⓒ 임현철


 이정미.

이정미. ⓒ 임현철


 이하이.

이하이. ⓒ 임현철


'슈퍼스타 K' 존박, 중저음 매력에 소녀 팬 '패닉'

'K팝 스타'에 비해 '슈퍼스타 K'는 왜소한 느낌이었다. 물량공세 덕분이었다. 하지만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케이블 방송 Mnet에서의 우승과 준우승자 면면을 보면 왜소하단 평은 어불성설이었다.

실제로 '슈스케 1'의 서인국과 조문근, '슈스케 2'의 허각, 존박, '슈스케 3' 울랄라세션, 버스커버스커의 명성은 엄청나다. 이 모두를 대신해 존박이 나섰다. 허각의 우승을 마음으로 축하했던 착한 존박 이미지는 여전했다. 그의 감성적 중저음의 매력도 그대로였다.

존박 팬이라는 구혜진(15) 양은 "'K팝 스타'와 슈스케에 나가고 싶다"면서도 "노래를 못해 나갈 수가 없다"고 안타까워했다. 대리만족에 취했을까, 구 양은 "존박 정말 잘생겼고, 노래도 엄청 잘한다"며 치켜 올렸다.

경남 창원에서 온 한예린(11) 양은 "'K팝 스타'와 슈스케 스타 공연을 보러 엄마 언니와 여수까지 왔다"면서 "언니 오빠들이 노래 부르는 것을 들으니 노래도 잘하고 또 신기해 악도 많이 썼다"고 자랑스러워했다.

 여수 엑스포장에서 펼쳐진 K-pop 공연을 찾아온 관람객.

여수 엑스포장에서 펼쳐진 K-pop 공연을 찾아온 관람객. ⓒ 임현철


 여수엑스포 빅오 해상무대에 마련된 공연.

여수엑스포 빅오 해상무대에 마련된 공연. ⓒ 임현철


버스커버스커, 비, 비스트, 인피니트 등 공연 예정

여수 엑스포 빅오 해상무대에서는 앞으로도 K-POP 스타들의 무대가 마련된다. 오는 6월9일(토)에는 비스트, 박재범, 에이핑크 등의 한류 콘서트가, 15일에는 <여수 밤바다>로 유명한 버스커 버스커와 리쌍 등이 준비 중이다.

또 16일(토)에는 국방 의무 중인 세계적 한류스타 비와 박효신 등이 출연하며, 19일(화)과 26일(화)에는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2AM, 샤이니, 인피니트 등이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내용은 여수 엑스포 입장권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www.expo2012.kr)와 인터파크(www.interpark.com)를 통해 참고할 수 있다.

 존박.

존박. ⓒ 임현철


 존박.

존박. ⓒ 임현철


덧붙이는 글 제 블로그에도 올릴 예정입니다.
여수엑스포 박지민 이하이 이미쉘 존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묻힐 수 있는 우리네 세상살이의 소소한 이야기와 목소리를 통해 삶의 향기와 방향을 찾았으면... 현재 소셜 디자이너 대표 및 프리랜서로 자유롭고 아름다운 '삶 여행' 중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