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코리아>제작발표회에서 1991년 사상최초 탁구남북단일팀을 재연한 배우 하지원과 배두나가 현정화 국가대표 코치(가운데)와 다정한 모습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4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코리아>제작발표회에서 1991년 사상최초 탁구남북단일팀을 재연한 배우 하지원과 배두나가 현정화 국가대표 코치(가운데)와 다정한 모습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배우 하지원이 영화 <코리아>와 드라마 <더킹투하츠>로 남과 북을 오가고 있다. 

4일 오전 11시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코리아>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주연배우인 하지원과 배두나를 비롯해 김흥수, 이종석, 박철민, 오정세, 최윤영, 한예리와 문현성 감독이 자리했다.

영화 <코리아>는 1991년 결성된 사상 최초 남북 단일 탁구팀 실화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하지원과 배두나가 각각 현정화 리분희 역을 맡았다. 

하지원은 "사실 통일과 남북문제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본 적도 없고 관심도 없었는데 <코리아>라는 영화를 찍으면서 제 안에 진동처럼 변화들이 생겼다"라며 "그래서 제가 느낀 그런 마음의 진동을 더 어린 친구들과 같이 느끼고 싶었다"고 말했다.

<코리아>에서 남한 탁구 선수 현정화 역할을 맡은 하지원은 현재 MBC 수목드라마 <더킹투하츠>에서는 북한 장교 역할을 맡아 촬영에 한창이다.

그는 "드라마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코리아>라는 작품이 영향을 미친 거 같다"라며 "남북을 오가면서 역할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하지원, 배두나 등이 남북한 대표 탁구선수로 분해 혼신의 힘을 다한 <코리아>는 오는 5월 중 개봉할 예정이다.

 4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코리아>제작발표회에서 1991년 사상최초 탁구남북단일팀을 재연한 배우 하지원 및 배두나 등 배우들과 문현성 감독 및 현정화 국가대표 코치(왼쪽에서 첫번째와 두번째)가 아자를 외치고 있다.

4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코리아>제작발표회에서 1991년 사상최초 탁구남북단일팀을 재연한 배우 하지원 및 배두나 등 배우들과 문현성 감독 및 현정화 국가대표 코치(왼쪽에서 첫번째와 두번째)가 아자를 외치고 있다. ⓒ 이정민


하지원 배두나 코리아 더킹투하츠 탁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