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경찰, 국힘 이장우 경남도의원 '선거법 위반' 송치

예비후보 시절 명함 배포 관련 선관위 고발 사건... 검찰 12월 1일까지 기소 여부 결정해야

등록 2022.11.22 14:05수정 2022.11.22 14:36
0
원고료로 응원
a

경찰. ⓒ 윤성효

 
국민의힘 이장우 경남도의원(창원12)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2일 경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사건을 수사해온 마산동부경찰서는 이 의원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있다고 보고 창원지방검찰청에 송치했다.

마산동부경찰서 관계자는 "이 의원에 대한 검찰 송치는 지난 10월 말에 있었다"며 "구체적인 혐의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장우 의원은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 때 명함을 배포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는 선거관리위원회가 경찰에 고발했던 사건이다.

공직선거법상 예비후보자는 본인과 배우자, 배우자가 없으면 지정한 1인, 직계 존비속, 함께 다니는 사무장이나 활동보조인이 명함을 나눠줄 수 있다. 명함을 나눠줄 때도 불특정 장소 혹은 호별 투입 방법으로 배부할 수 없다고 규정돼 있다.

이에 대해 이장우 의원은 "당내 경선을 앞두고 예비후보일 때 명함 몇 개를 꽂아두었고, 후보를 알리기 위한 차원이었다"며 "당시 선관위에서 연락이 와서 주의를 주길래 더 이상 하지 않았다"고 했다.

6.1 지방선거 관련한 공직선거법 위반 기소 여부는 검찰에서 오는 12월 1일까지 결정해야 한다. 
#이장우 의원 #경남경찰청 #마산동부경찰서 #공직선거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