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 후보 "엄태준, 팩트아닌 추측성 언사 안돼"

엄태준 후보 “김경희·이충우 정책협약, 시립화장장 건립에 찬물" 비난에 김 후보 반박

등록 2022.05.24 18:41수정 2022.05.24 18:41
0
원고료로 응원
 
a

19일 국민의힘 이충우 후보와 김경희 후보는 양 지자체 간 갈등에 대해 사회적 합의를 전제 조건으로 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 이충우 후보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엄태준 경기 이천시장 후보가 국민의힘 김경희 이천시장 후보와 이충우 여주시장 후보의 협약에 대해 우려를 나타낸 가운데 김경희 후보가 24일 "근거 없는 마타도어를 즉각 중단하라"고 즉각 반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정책협약서의 내용을 살펴보지 않고 팩트에 기반하지 않는 추측성 언사로 선거판을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강한 유감을 표했다.

앞서 이충우 후보는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주시와 이천시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김경희 후보와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천시는 이웃 여주시에 예상되는 갈등에 대해서는 사회적 합의가 먼저 이루어져야 하고, 여주시민들이 감당해야할 환경적, 경제적 사회적 피해에 대해서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사회적 합의는 꼭 필요한 선결조건임을 분명히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23일 엄태준 이천시장 후보는 김경희 국민의힘 이천시장 후보와 같은 당 이충우 여주시장 후보가 향후 발생되는 양 지자체 간 갈등에 대해 사회적 합의를 전제 조건으로 한 정책협약을 놓고 "이천시립화장시설 건립에 찬물을 끼얹는 상황이 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엄 후보 측은 23일 국힘 소속 김 후보와 이 후보의 정책협약에 대해 "이천시가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지역공모와 공청회, 주민합의까지 다 마치고 현재는 행안부 심사와 농림축산부 심사가 남아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협의는) 두 지역 간 갈등은 반드시 합의가 선결조건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는 것이다. 이로서 이천시 시립화장장은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고 우려했다. 
 
a

김경희 후보측이 공개한 협약서 내용 ⓒ 김경희

 
이에 김 후보는 협약 내용을 공개하며 적극 반박했다. 김 후보는 "지난 19일 이웃 지자체인 여주시 이충우 시장후보와 GTX노선 공동 추진 및 조기 착공과 완공, 수도권 규제개혁을 위해 함께 노력하며, 고령화 문제 등 사회문제와 두 지자체 간 관광 활성화 노력 등 공동번영을 이루자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두 지자체 시민들간 불화와 불편한 관계가 있을 수 있는 사업이나 정책에 대해 상생과 조화의 정신으로 충분한 논의와 협의를 거쳐 추진하자고 한 것일 뿐"이라며 "엄 후보가 난데없이 이천시 화장장사업에 대해 반대하는 것이라고 자의적으로 해석하고 있는 것에 대해 실소를 금할 수 없다. 저 김경희가 선도적으로 정책협약을 맺은 게 뼈아팠던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협약서에는 '앞으로' 불화가 있을 경우 협의하자고 했지 이미 결정된 사업이 대상이라고 한 적이 없다"며 "비난에 앞서 협약서 문구 먼저 제대로 읽어야 하지 않았나 싶다"고 유감을 표했다. 

끝으로 "현명한 이천시민들께서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판단하실 것이라 믿지만, 엄 후보 측도 근거 없는 추측성 말로 시민들을 불안하게 하거나 우려를 조성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인기기사

  1. 1 '곤두박질' 윤 대통령, 지지율 올릴 뜻밖의 묘수
  2. 2 기사 보고 답답해... 저도 용산 대통령실까지 걸어갔습니다
  3. 3 복귀하자마자 날벼락... 윤 대통령 부정평가 70% 찍다
  4. 4 [단독] '김건희 표절' 피해 현직교수 "국민대가 도둑질 방치"
  5. 5 '야한 영화'인 줄만 알았는데... 20년 만에 알게 된 반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