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박근혜 동생 박근령, 이재명 지지 "동서통합 유일 후보"

2일 지지선언문 발표... "유권자와 애국지사 분들 적극 지지해주길 호소"

등록 2022.03.02 10:58수정 2022.03.02 10:58
6
원고료로 응원
 
a

박근혜씨의 동생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이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전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성호 선대위 총괄특보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 전 이사장의 지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 소중한

 
박근혜씨의 동생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이 더불어민주당 선대본부 총괄특보단 고문을 맡으며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박 전 이사장은 2일 지지선언문을 통해 "이번 대선에서 동서통합을 통한 평화통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과 동시에 '영호남통합권력'을 창출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단연코 이 후보라고 확신한다"라며 "이 후보께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많은 유권자님과 애국지사 여러분께 대한민국의 밝아올 미래를 생각하며 적극 지지해 주시기를 호소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를 지지하게 된 큰 이유는 첫째 유신론의 관념을 갖고 있는 보수가 진보를 포용해야 하는 법이기 때문"이라며 "둘째 시대정신과 함께 저희가 준비해 온 정치교체와 체제교체에 필요한 새 가치관과 신한반도평화체제의 문제를 흔쾌히 수용해주셨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우리 대한민국이 체제교체를 이루게 된다면 늘 우리 삶을 위협해온 5대 갈등과 함께 양극화와 코로나로 고통받고 있는 서민들의 경제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제 통합과 통일은 민심이자 천심이다. 세 차례 남북정상회담 이후 당시 현 정부에 대한 국민의 지지율이 80%가 넘었음을 저는 지금도 기억하고 있다"라며 "따라서 대한민국 핵심 국정 어젠다는 남북통일과 국민통합의 지속성을 확보해야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정성호 선대위 총괄특보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오전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 전 이사장의 지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박근령 #박근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5. 5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