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무속·이단정치 반대" 개신교인들 집단성명 계속

부산 그리스도인 100여명·단체 입장문... 국민의힘 "논란 무의미"

등록 2022.02.16 16:10수정 2022.02.16 16:21
9
원고료로 응원
a

16일 부산지역 개신교인들이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무속, 이단 정치에 대한 규탄 내용을 담은 집단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무속과 주술의 힘, 이단세력의 지지를 등에 업은 후보에게 나라의 미래를 맡겨선 안 된다“라는 제목의 성명서에는 목회자, 교회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 김보성

 
20대 대선에서 불거진 이른바 '무속정치, 이단정치 개입' 논란에 대한 개신교계의 비판이 계속되고 있다. 개신교 연합단체뿐만 아니라 광주·전남, 대전에 이어 부산에서도 개신교계 인사들이 집단성명을 발표했다.

'무속·이단' 논란에 개신교계 반발, 이번엔 부산

나라와 교회의 미래를 생각하는 부산지역 그리스도인은 16일 부산시의회를 찾아 '무속과 주술의 힘, 이단세력의 지지를 등에 업은 후보에게 나라의 미래를 맡겨선 안 된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낭독했다. 성명에는 "야당의 유력 대선후보가 무속 주술의 힘, 이단세력의 지지로 대권을 차지하려 한다"라는 우려가 담겼다.

이들은 '무정', '건진', '천공' 법사 개입 논란,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관여 의혹을 언급하며 "이를 등에 업고 대선을 치르려는 후보에게 이 일을 멈추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간곡히 기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명운동과 시국기도회 개최 등 추가 행동도 예고했다.

이번 성명 발표는 지역 개신교 단체·교회 10곳과 목회자 90여 명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김경태(평화마을교회) 목사는 "악한 영들과의 영적인 싸움이 이어지고 있다. 촉박한 시간이지만 연명을 거쳐 성명을 내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목사들은 "이번 사태를 침묵, 방관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최인석(로뎀나무교회) 목사는 "무속과 특정 종교, 정치세력 간의 유착관계 의혹 등이 나오는 상황에서 보수기독교계가 침묵하는 것은 신앙의 양심을 내던진 정치적 선택으로 볼 수밖에 없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윤 후보를 향해서도 "주술적 무속정치 등에 대해 명쾌하게 해명하고 사과할 것이 있다면 사과해야 한다"라고 요구했다.
 
a

16일 부산지역 개신교인들이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무속, 이단 정치에 대한 규탄 내용을 담은 집단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발언에 나선 목사들. ⓒ 김보성

 
박철(부산예수살기) 목사 역시 "국민과 국가의 운명을 책임진 자리인데 도저히 믿기 어려운 일이 계속 벌어지고 있다"고 개탄했다. 박 목사는 "어느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행위를 매우 거북하게 생각하지만, 비정한 심정으로 나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공개적으로 "기독교 신앙과 양심에 근거해 윤 후보는 국정을 책임질 자격이 없다"라고 외쳤다.

개신교계의 반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3일 광주·전남, 14일 대전에서도 개신교 단체가 "기독교 신앙의 가치에 정면으로 어긋나며, 종교와 정치가 명백히 분리되어있는 21세기 한국 사회에 전혀 맞지 않는다"라는 내용의 성명을 냈다. 지난달 경남 창원에서는 착한예수작은교회연합이 '무당이 비선실세 우짤라꼬 그라노?'라고 적힌 규탄 펼침막을 내걸었다.


이외에도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비선정치·무속정치를 염려하는 그리스도인 모임,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목회자평신도연대, 예장통합총회 목회자평신도연대, 기독교대한감리회 목회자 486명, 신학자 28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등이 잇따라 우려와 비판을 제기했다.

커지는 논란에 대해 국민의힘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16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신천지 당원가입 의혹 관련 통계 확인 결과를 설명하며 "전혀 그런 게 존재하지 않았다"라고 해명했다.

이재명 후보 측 선대위 관계자가 올린 '오살 의식' 사진도 거론하며 "이를 거행한 사람들이 어느 정당에 있는지를 보면 이런 논란은 무의미하다"라고 문제 제기를 일축했다.   
#무속 #이단 논란 #개신교 #기독교 #집단성명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보성 기자입니다. kimbsv1@gmail.com/ kimbsv1@ohmynews.com 제보 환영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