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문 대통령, 12일 코로나19 특별방역 점검회의 긴급 소집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참석... 오는 15일에는 확대경제장관회의 소집

등록 2021.04.10 11:33수정 2021.04.10 11:33
4
원고료로 응원
a

문재인 대통령. 사진은 지난 5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 보좌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는 모습. ⓒ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2일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긴급 소집했다. 이어 15일에는 확대경제장관회의를 열기로 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0일 오전 출입기자들에게 배포한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내주 두 개의 긴급 일정을 소화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4.7재보궐선거 참패 이후 패인으로 분석한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방역과 경제회복 등 민생 현안을 긴급히 챙기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오는 12일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 점검회의'를 주재한다"면서 "백신 수급 계획 등을 포함한 코로나 대응 전략을 점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별방역점검회의는 코로나 총력 대응 체계를 구축해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문 대통령이 긴급 소집한 것"이라면서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그리고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참석한다"고 알렸다. 

오는 15일에는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 주재로 확대경제장관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강 대변인은 "(확대경제장관회의는) 경제 상황과 주요 전략산업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서이다"라며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내주 특별방역점검회의와 확대경제장관 회의를 잇따라 소집해 직접 챙기는 것은 국민께 밝힌대로 국정 현안을 다잡아 나가기 위한 첫 번째 행보"라면서 "문 대통령은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시켜 나가기 위해 더욱 낮은 자세와 보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4.7재보궐선거 다음 날인 8일 "국민의 질책을 엄중히 받아들인다"면서 "코로나 극복, 경제회복과 민생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여당 후보들의 패배는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문재인 #특별방역점검회의 #확대경제장관회의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