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미얀마 민주화 기원 미사 봉헌

등록 21.03.15 21:06l수정 21.03.15 21:06l유성호(hoyah35)

[오마이포토]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미얀마 민주화 기원 미사 봉헌 ⓒ 유성호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신부와 수녀, 신도들이 15일 오후 성동구 주한 미얀마 대사관 무관부 인근에서 미얀마의 민주주의를 기원하는 미사를 봉헌했다.

이날 미사를 진행한 김영식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대표 신부는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미얀마 시민들의 저항을 마음으로 응원하고 하느님께서 주신 평화가 이 땅뿐만 아니라, 미얀마에서도 가득히 꽃 피어 미얀마 시민들이 걱정 없이 민주주의가 주는 기쁜 열매를 안고 살아갈 날이 빨리 올 것을 하느님께 기도 드리면서 미사를 봉헌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영식 신부는 "군부 쿠데타로 곤경을 겪고 있는 미얀마의 시민들을 인자로이 굽어보시고 하루빨리 모든 폭력과 억압을 물리치고 그들의 눈물을 씻어 주시고 모든 사람들이 참된 평화와 민주주의를 누리게 해달라"고 기도했다.

미사 강론에 나선 박주환 신부는 "미얀마 군인들에게 간청합니다"라며 "죽이라는 명령을 들을 때 하느님의 말씀을 생각하십시오. 살인하지 말라. 어떤 군인도 하느님의 계명을 어기면서 명령을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미얀마의 억눌린 백성의 이름으로 간청합니다. 호소합니다. 명령합니다. 억압을 중단하십시오"라고 말했다.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 미얀마 민주화 기원 미사 봉헌 ⓒ 유성호

  

ⓒ 유성호

  

ⓒ 유성호

  

ⓒ 유성호

  

ⓒ 유성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