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9호선 미사지구역, 급행 추진 적극 건의"

미사1동 주민 대화서 밝혀

등록 2021.03.15 18:52수정 2021.03.15 18:52
0
원고료로 응원

김상호 하남시장이 지하철 9호선 미사지구 연장노선을 급행역 추진 건의 계획을 밝혔다. ⓒ 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이 지하철 9호선 미사지구 연장노선의 급행역 추진 건의 계획을 밝혔다.

김 시장은 15일 '미사1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9호선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 통과 후 급행역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최종윤 국회의원 등 정치권과 함께 관련기관에 적극 건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급행역이 반영되면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까지 약 15분, 여의도까지 약 25분 가량 시간단축 효과가 있고, 중간에 급행으로 갈아타는 불편이 없을 것"이라며 "미사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남양주 왕숙지구 광역교통대책으로 공타가 진행되고 있는 9호선 연장노선은 중앙보훈병원역에서 서울 강동을 거쳐 하남 미사지구와 남양주 왕숙지구까지 연결된다.

현재 9호선은 개화역에서 중앙보훈병원역까지 총 38개 역으로, 이중 2~3개 역 간격으로 16개 역이 급행역으로 운영 중에 있다.

시는 이를 근거로 연장노선 중 5·9호선 환승역으로 예상되는 고덕역과 더불어 미사지구역이 급행역으로 운영되기 충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남시 #김상호 #9호선 #미사지구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4. 4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