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박영선 "박원순 피해 여성께 진심 어린 사과드린다"

"할 수 있는 일 다 할 것" 3.8 여성의날 맞아 여성정책 발표... '돌봄서비스 확대' 등 공약

등록 2021.03.08 12:51수정 2021.03.08 12:53
10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서울 종로구 박 후보 캠프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8일 "박원순 전 시장 관련 피해 여성께 다시 한번 진심 어린 사과를 제가 대표로, 대신 드린다"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제113회 여성의 날을 맞은 이 날, 서울 종로구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여성정책 발표식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는 "피해자분께서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오실 수 있도록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다 하도록 하겠다"라고도 했다.

앞서 지난 1월 26일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후 개별적인 언론 인터뷰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사과가 더 필요하면(해야 한다). 피해자, 상처받은 분의 마음을 보듬어드릴 수 있는 방법이라면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야 된다"라고 발언한 적은 있지만, 박 후보가 공식 석상에서 직접 사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날인 7일엔 박 후보와 단일화 협상을 벌이고 있는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박 후보를 향해 "(박원순 전 시장 문제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입장을 내길 바란다"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박 후보는 '피해자가 일상으로 복귀하는 것을 어떻게 지원할 것이냐'라는 취재진 질문에 "그분이 우리 사과가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시점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그때, 직접 만나서 대화를 하고 싶다"고 했다.

박 후보는 이날 여성 정책으로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공적 돌봄서비스 확대 ▲가족돌봄 차별금지 가이드라인 설정 ▲남성육아휴직 통계 공표 및 우수 기업 인센티브 제공 ▲노동자에 대한 차별 금지 등에 관한 조례 제정 및 캠페인 ▲성평등 임금공시제 ▲여성 1인 가구에 대한 스마트 안심호출기 지급 ▲2∼4주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파견 ▲여성폭력예방팀 신설 등을 공약했다.
#박영선 #박원순 #사과 #피해자 #여성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