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청와대 NSC "한일관계 개선 노력 지속하겠다"

10일 오후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상임위 회의...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참석

등록 2021.02.10 17:54수정 2021.02.10 18:02
4
원고료로 응원
 
a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 연합뉴스

 

청와대가 10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한일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NSC 상임위원회에서 이같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신임 정의용 외교부장관과 '동북아 방역·보건 협력체' 관련 논의를 위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안보 상황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유관국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한일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이란의 우리 선원 억류 해제를 평가하고 '호르무즈 해협 우리 선박 억류 사건'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지난해 말 출범한 '동북아 방역·보건 협력체'의 현황을 점검하고 앞으로 외연을 확대하면서 내실 있게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도 논의했다. 또 설 연휴를 맞아 국내 코로나19 상황 점검과 함께 외교·안보 부처들도 방역에 필요한 조치들을 취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한반도의 상생과 평화를 위한 남북 및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NSC #청와대 #동북아 방역·보건 협력체 #코로나19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