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백년도시 기틀 잡아 빛나는 하남 만들겠다"

백년도시위원회 2기 구성 마치고 본격 활동 준비

등록 2021.01.20 18:44수정 2021.01.20 20:25
0
원고료로 응원
 

김상호 하남시장 ⓒ 박정훈

   
경기 하남시는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이하 '위원회') 2기' 위원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 활동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남시는 위원회 2기 위원을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공개모집해 총 76명 지원자 중 24명 위원을 선정했다.

앞서 1기 위원회는 지난 2018년 12월 출범해 22회에 걸친 토론 및 논의를 통해 시의 중장기 발전계획 방향 제시, 민선7기 공약 이행상황 점검 등 분과별 주요현안에 대한 자문 활동을 펼친 바 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시민이 시정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백년도시위원회 ▲시민감사관제 ▲공공갈등심의위원회 등 3대 시민협치 플랫폼을 제도화해 적극 운영 중이다.

이번 2기 위원회는 '작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향하는 기조에 따라 1기 48명보다 줄어든 인원으로 운영된다.

공무원 6명을 포함해 30명으로 구성되며, 내달 초 위촉식과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임기는 2년으로 ▲일자리경제 ▲복지교육 ▲안전도시 ▲교통환경 ▲자치행정 5개 분과의 영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는 주요 시정현안에 대한 시민 의견을 취합하고 위원회의 의견을 더해 시장에게 자문하게 된다.

또 시정 모니터링단, 온라인 설문 등 활동방식을 다양화하고 즉시성을 강화해 더욱 효율적 자문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상호 시장은 "1기에 이어 2기 위원회도 시민들의 지혜를 모으는 창구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감과 협업의 하남다움을 통해 빛나는 하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 #김상호 #백년도시위원회 #시민감사관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