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같이 갑시다(Katchi Kapshida)" 문 대통령, 바이든에 축하 메시지

외신 당선 보도 후 첫 축전 "우리 동맹은 강력하고 연대는 견고"

등록 2020.11.08 10:21수정 2020.11.08 10:44
0
원고료로 응원
a

문재인 대통령.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을 태그한 뒤 "축하 드린다. 우리의 동맹은 강력하고 한미 양국간 연대는 매우 견고하다"라고 썼다.

이어 문 대통령은 "나는 우리 공동의 가치를 위해 두 분과 함께 일해나가길 고대한다"라며 "두 분과 함께 열어나갈 양국관계의 미래 발전에 기대가 매우 크다. 같이 갑시다!"라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영문 트윗에서 "Katchi Kapshida"라며 '같이 갑시다'를 영문 알파벳으로 음차하기도 했다. '같이 갑시다(We go together)'는 한미동맹을 상징하는 구호로, 조 바이든 당선인이 이번 선거 운동 과정에서 미주 한인들을 향해 사용하기도 있다.

지난 11월 3일(현지시각) 치러진 미국 대선은 핵심 경합주들의 치열한 접전 끝에 개표 5일째인 7일, 한국 시각으로는 8일 새벽에야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승리했다는 보도들이 나왔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이 각종 소송전을 벌이는 등 선거 불복 의사를 밝혀 혼란의 불씨는 남아있다.

다음은 문 대통령 트윗 전문.

@JoeBiden @KamalaHarris 축하드립니다. 우리의 동맹은 강력하고 한미 양국 간 연대는 매우 견고합니다. 나는 우리 공동의 가치를 위해 두 분과 함께 일해 나가기를 고대합니다. 두 분과 함께 열어나갈 양국관계의 미래 발전에 기대가 매우 큽니다. 같이 갑시다!


Congratulations to @JoeBiden and @KamalaHarris. Our alliance is strong and the bond between our two countries is rock-solid. I very much look forward to working with you for our shared values. I have great expectations of advancing and opening up the future development of our bilateral relations.
Katchi Kapshida (같이 갑시다)!
#문재인 #바이든 #미국대선 #외교 #미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