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영춘 "김봉현 모르는 사람, 돈 받은 적 없어"

[운영위-국감] 라임 사건 관련 로비 의혹 부인... "검찰이 어떤 사실로 조사하려는지 몰라"

등록 2020.10.30 16:47수정 2020.10.30 16:47
3
원고료로 응원
a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국회사무처, 국회도서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영춘 사무총장이 답변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이 라임 자산운용 사모펀드 사기사건의 주범으로 알려진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을 "모르는 사람"이라고 일축했다.

앞서 서울남부지검은 김 전 회장에게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으로 김 사무총장에게 소환을 통보한 바 있다. 이에 김 사무총장은 본인 페이스북에 검찰 출석 날짜를 조율 중임을 알리면서 "(저는)라임 사건과 관련이 없다"고 알린 상태다.

김 사무총장은 30일 오후 국회사무처 등을 대상으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보도에 따르면, 김봉현 전 회장이 김 사무총장에게 정치자금을 건넸다고 진술한 것으로 돼 있다"는 박대출 국민의힘 의원(경남 진주시갑)의 질문에 "저는 김봉현이란 사람도 모른다"고 답했다.

"김 전 회장에게 돈을 받은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전혀 없다"고 답했다. 박 의원이 "김 전 회장이 (김 사무총장을) 허위사실로 음해한 것이냐"고 다시 묻자, 김 사무총장은 "저는 검찰에서 어떤 사실을 가지고 (저를) 조사하자는 건지 모르겠다"면서 김 전 회장의 주장을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야권 정치인·검사 로비 의혹을 폭로한) 김봉현씨를 공익제보자로 추켜세워야 한다고 했다. 그런데 김 사무총장 입장에선 김봉현은 '허위사실 음해자' 아니냐"고 물었다. 김 사무총장의 답변을 토대로 추 장관의 주장을 반박하려는 의도였다.

그러나 김 사무총장은 "김봉현씨가 (정관계 로비 의혹 관련) 2차례 진술한 것에 많은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안다. 저와 관련된 얘기는 아닌 것 같고, 제가 더 이상 평가할 입장이 아닌 것 같다"고 답했다. 거듭 같은 질문이 던져졌을 때도 "(김 전 회장이) 많은 사실에 대해 말하고 있으니 그 중엔 맞는 얘기도 있고 틀린 얘기도 있다고 본다"고 답했다.
#김영춘 #라임 옵티머스 #박대출 #운영위원회 #국정감사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