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핼러윈데이·가을나들이 맞아 코로나19 방역강화

남양주시청과 남양주경찰서 합동 점검반 구성, 유흥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집중 점검예정

등록 2020.10.29 10:18수정 2020.10.29 11:37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남양주시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남양주경찰서와 합동 점검반을 구성을 통한 방역활동을 강화에 들어간다. ⓒ 박정훈

   
경기 남양주시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남양주경찰서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하고 방역활동 강화에 들어간다.
  
남양주시는 코로나19에 취약한 요양·재활병원뿐 아니라 핼러윈데이인 10월 31일 젊은 층의 유흥시설 방문과 가을철 나들이객의 방문으로 인하여 새로운 감염 고리가 지역 곳곳에서 발생될 우려가 높아지자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한 방역 활동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남양주시청 위생과와 남양주경찰서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하고 제2의 이태원 클럽사태를 초래할 위험이 있는 유흥시설과 가족 단위의 나들이객이 집중적으로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지점에 집중한다. 시는 한강·북한강변, 카페거리, 등산로 주변에 소재한 음식점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심야 및 주말 시간에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출입자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테이블 거리두기, 이용 인원 제한 등 반드시 지켜야 하는 핵심 방역수칙을 집중 점검하고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집합금지나 고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유흥시설, 음식점, 목욕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핵심 방역수칙 이행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 #조광한 #남양주경찰서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