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태년 "특검 관철 철야농성? 뜬금없는 정쟁"

라임·옵티머스 특검 여론전 노리는 국민의힘 비판... "입법·예산심의 앞두고 민생포기냐"

등록 2020.10.27 11:25수정 2020.10.27 11:25
6
원고료로 응원
a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라임·옵티머스 특별검사제 관철을 위해 국회 내 철야 농성 가능성까지 시사한 국민의힘을 향해 "뜬금없는 정쟁이자 오히려 수사를 방해하려는 의도"라고 비판했다. 앞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27일) 오후 의원총회를 통해 특검 관철을 위한 총의를 모으고 국회 내 릴레이 철야 농성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이 (라임·옵티머스) 특검을 주장하면서 국회에서 철야 농성에 들어가겠다고 한다"라며 "제1야당이 국정감사 후 입법과 예산심의를 앞두고 특검을 이유로 농성하겠다는 건 뜬금없다. 국민들도 뜬금없는 정쟁이라고 볼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그는 "라임·옵티머스 사건은 금융 사기사건임이 분명해지고 있고 야당이 줄기차게 주장하는 여권 실세 로비설도 근거 없다는 게 명백해지고 있다"며 "오직 국민의힘만 권력형 게이트라 우기면서 '억지 특검'을 주장하고 있고 오히려 전·현직 특수부 검사 커넥션, 야당 정치인 연루 의혹이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야당이 특검을 주장하는 것은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법무부장관이 지휘권을 발동한 수사를 오히려 방해하려는 의도"라고도 지적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 예산 심의를 앞두고 정쟁용 특검을 요구하는 건 제1야당의 민생 포기 선언"이라고도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이 (준비·수사기간에) 최장 120일 소요되는 특검을 요구하는 건 내년까지 (라임·옵티머스 관련) 정쟁을 내년까지 연장하겠다는, 정치공세용 특검"이라며 "정쟁에만 몰두하는 야당의 고질병에 국민의 실망과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걸 깨닫기 바란다. 야당이 진정 근본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방법도 바꿔야 하지만 그 방향도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무책임한 정쟁용 특검 요구를 철회하고 민생에 협력하길 바란다"며 "그것이 국민이 원하는 야당의 모습이다. 민주당은 야당의 민생 포기 정쟁에 맞서 코로나 위기 극복과 경제를 지키기 위한 예산과 입법 추진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라임·옵티머스 #철야농성 #특검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