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기후위기 극복 위해 '하루 채식' 도전한 화성 시민들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 21일 육식없는 하루 실천... 식단 사진 공유 캠페인 진행

등록 2020.10.22 20:49수정 2020.10.22 20:49
0
원고료로 응원

한수연 화성시민의 육식없는 하루 식단 ⓒ 화성시민신문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이 21일 육식없는 하루를 실천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10월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 캠페인으로 마련한 행사는 네트워크 참여 시민사회 단체 및 화성시민이 동참해 채식 식단을 SNS에 공유했다.

행사에 참여한 홍성규 화성노동인권센터 소장은 "오늘 하루 채식으로 약 10km 거리를 주행하는 만큼의 온실가스를 감소시킬 수 있다"며 채식 식단을 공유했다.

조재진 화성 YMCA 사무총장은 "부활절을 앞두고 일주일간 금식하기도 했는데, 육식하지 않는 하루 실천은 어렵지 않다"고 밝혔다.
 

홍성규 화성노동인권센터 소장이 SNS에 올린 육식없는 하루 식단 ⓒ 화성시민신문


정한철 화성시민은 "우리나라에서 고기 없는 식단 찾기가 너무 어려웠다. 오늘 하루 실천해보고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수연 화성시민도 "간헐적 채식주의자 정도였다. 여러 번 채식 시도가 매번 실패했는데 네트워크에서 함께 하는 벗들을 보고 뒷걸음질 치지 않을 수 있겠다"며 반가워했다.

이란 화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장은 "나에게는 육식 없는 식단이 정상식이였다. 육식 없는 식사가 평상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에코센터 점심 식단 ⓒ 화성시민신문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 사무국을 맡은 박혜정 화성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은 "10월 21일 육식없는 하루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달 함께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기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은 지난 8월 25일 온라인 출범식으로 발족했다. 화성시 단체 및 개인 50여 명이 동시 접속해 기후위기 화성비상행동에 동참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