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전시 관람 최대 3천원 할인... 카드사 중복 할인도

문체부, 22일부터 미술전시 할인권 온라인 발급... 27일부터 현장 발급

등록 2020.10.22 10:16수정 2020.10.22 10:30
0
원고료로 응원
a

문화포털 홈페이지 갈무리 ⓒ 문화포털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미술전시 관람 수요를 회복하기 위한 미술 전시 할인권 제공을 재개한다. 전시에 따라 최대 3천 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카드사 할인 등과의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미술 전시 할인권은 10월 22일부터 온라인 예매처(인터파크티켓, 티켓링크, 멜론티켓, 위메프) 등을 통해 아이디당 4매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엔(N)티켓(www.culture.go.kr)에서는 11월 6일부터 예매할 수 있다.

문체부는 "온라인 할인권은 온라인으로 전시관람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별 관람 인원을 제한해 사전예약을 받는 전시에 활용하면 더욱 유용하다"고 안내했다.

문체부는 또 "온라인 예매처 회원이 아니라면 온라인 메신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발급되는 현장구매용 할인권을 이용하면 된다"면서 "카카오톡 채널 '미술전시관람료지원'을 '친구로 추가'하면 1인 6매까지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을 받으려면 현장에서 관람권을 구매할 때 할인권을 보여주면 된다"고 밝혔다.
 
a

미술 전시 할인권 개요 ⓒ 문체부

 
현장구매용 할인권은 10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발급되며 전국 27개 미술관 36개 전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장구매용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는 전시는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이 미술 전시 관람을 통해 위로받고, 안전한 여가활동으로 일상에 좀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술관 #할인권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