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아침·저녁 서늘

케이웨더 “일 최저 서울 14℃·부산 17℃... 자외선 대부분 ‘나쁨’”

등록 2020.09.21 17:47수정 2020.09.21 20:36
0
원고료로 응원
화요일인 내일(2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저녁으로 서늘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대부분 지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을 중심으로는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2℃에서 20℃, 낮 최고기온은 20℃에서 25℃가 되겠다. 우리나라 상공에 찬 공기가 머물러 있고,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낮아져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는 아침 기온이 10℃ 내외로 쌀쌀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m, 남해상에서 0.5~3m, 동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흐름이 원활해 '좋음'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강원영동이 '약간 나쁨', 그 밖에 전국은 '나쁨' 단계가 예상된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 가장자리에 들면서 강원영동과 경상도, 남해안, 제주도 등을 중심으로 비가 오는 날이 많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