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주말날씨] 맑고 쾌청한 가을 날씨... 야외활동 O.K.

케이웨더 "강한 자외선·큰 일교차 '주의'... 초미세먼지 '한때 나쁨' 주의"

등록 2020.09.18 18:04수정 2020.09.18 18:06
0
원고료로 응원
다가오는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선선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의 예보에 따르면 19일 우리나라는 서해남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충청도는 오후 한때 구름이 많겠다.

20일은 서해남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맑겠다.
  
이번 주말 아침 최저기온은 10℃에서 18℃, 낮 최고기온은 22℃에서 27℃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주말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2m, 남해상은 0.5~1.5m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으나,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도가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며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한편 다음 주는 대체로 맑거나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3~24일 남부지방과 제주도, 동해안 지역에 비가 오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주말날씨 #일기예보 #날씨전망 #토요일날씨 #일요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