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미세먼지 '주의'

케이웨더 "한낮 서울 17℃·부산 18℃… 큰 일교차 주의"

등록 2020.04.02 19:02수정 2020.04.02 19:02
0
원고료로 응원
금요일인 내일(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3일)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에서 10℃, 낮 최고기온은 15℃에서 20℃가 되겠다. 아침에는 지표면 냉각으로 일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경북북부내륙에는 기온이 0℃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 피해에 유의해야겠다.

낮에는 상대적으로 따뜻한 공기와 햇볕에 인해 기온이 15℃ 이상 올라 포근하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 이상 크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과 경기, 충청, 전북이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과 경기, 충청, 전라도가 종일 '나쁨' 단계, 그 밖의 전국은 오후에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내륙, 경북서부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 건조특보가 확대 강화될 가능성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1.5m, 동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전 해상의 먼바다를 중심으로 내일(3일) 오후부터 바람이 차차 강해져, 모레(4일)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다시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한편 이번 주는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4일은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에 구름이 많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