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서울·경기 대설주의보… 경기·강원 일부 지역 오늘밤 한파특보

등록 2020.02.16 14:41수정 2020.02.16 14:41
0
원고료로 응원
(서울=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 일부 지역과 제주도 산지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다.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산지에는 16일 밤 한파주의보가 발효된다.

기상청은 16일 서울과 경기 평택·안성·화성, 제주도 산지에 대설주의보를 내린다고 밝혔다.

대설주의보는 24시간 내려 쌓인 눈(신적설)이 5㎝ 이상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광주, 전북 전주·군산 등과 전남 영광·곡성 등, 울릉도·독도에는 대설 예비 특보가 내려졌다.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가 서풍을 타고 유입되며 오전 11시 30분 현재 서울을 포함한 경기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현재 눈은 서풍이 약화하는 이날 오후 6시까지 지속되며 1∼3㎝가량 쌓일 것으로 예상된다.

서풍이 약해지는 이날 밤 눈이 소강상태를 보이겠으나 17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다시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다.


이날부터 17일 밤까지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제주도 산지에 10∼30㎝, 충청도와 전라도에 5∼10㎝(많은 곳 20㎝ 이상), 산지를 제외한 제주도 1∼5㎝, 서울·경기 남부, 강원도, 경상 서부 내륙 등에 1㎝ 내외다.

기상청은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오후 10시부터는 경기 연천·포천, 강원 철원·화천·산지에 한파주의보도 발효된다.

북서쪽에서 찬 대륙 고기압이 우리나라 쪽으로 확장해오며 기온이 차차 떨어져 오후부터 한파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파주의보가 발표되지 않았지만 서울도 17일 아침 기온이 -6도로 떨어지는 등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17일 서울의 예상 체감온도는 -11도다.

porqu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설주의보 #한파주의보 #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