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정권 전 의원 "홍준표는 진실 왜곡말라"

김정권, 28일 페이스북에 장문의 글 올려 ... 한때 '실과 바늘'로 불리웠던 사이

등록 2020.01.28 20:40수정 2020.01.28 21:12
0
원고료로 응원
a

자유한국당 김정권 전 국회의원이 1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홍준표 전 의원은 더 이상 진실을 왜곡하지 마십시오”라고 했다. ⓒ 윤성효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4‧15 국회의원선거에 고향인 창녕‧밀양‧의령‧함안에 출마하는 가운데, 한때 옛 한나라당과 경남도정을 같이 이끌었던 김정권 전 의원이 "더 이상 진실을 왜곡하지 말라"고 해 관심을 끈다.

홍 전 대표와 같은 당 소속인 김정권 전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준표 전 의원은 더 이상 진실을 왜곡하지 마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경남도의원을 지낸 김 전 의원은 17대‧18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2011년 7월 옛 한나라당 사무총장, 2013년 2월부터 1년간 경남발전연구원장을 지냈다.

김 전 의원은 홍 전 대표가 옛 한나라당 대표할 때 사무총장을 지냈고, 홍 전 대표가 경남도지사로 있을 때 경남발전연구원장을 지냈다. 한때 홍 전 대표와 김 전 의원의 사이는 '실과 바늘'이라는 말까지 나왔다.

김정권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한나라당 사무총장 인선 △홍준표 전 대표의 경남지사 출마, △조진래(사망) 전 의원과 홍준표 전 대표의 인연, △성완종 게이트 관련 정황 등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 놓았다.

이날 오후 김정권 전 의원은 전화통화에서 "홍준표 전 대표가 자꾸 저를 거론하며 배신이니 뭐니 한다는 소리가 들려서 진실을 알려야겠다는 생각에 글을 올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글에서 김 전 의원은 홍 전 대표와 인연에 대해, "이명박-박근혜 대통령 후보간에 치열한 경선(2007년)이 있을 때 홍준표 후보에게 후원을 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했다.


그는 "그후 후보에서 떨어진 홍준표 전 의원이 이명박 정부에서 첫 원내대표가 되었고 대통령 선거에서 후원한 저는 원내대변인을 맡게 되어 같이 일하기 시작했다"며 "원내대표를 마친 홍준표 전 의원은 당대표로 출마하였고 저는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러나 홍 전 의원은 소위 '개소송' 등 당내 경선에서의 도가 넘는 발언으로 2위를 하였고 최고위원으로 활동하던 중 안상수 전 대표의 '탄피 발언'으로 대표직에 물러나면서 또다시 당대표 선거가 있었다"며 "저는 당내 지지자가 전무한 홍준표 후보의 선거대책위원장을 다시 맡아 전국을 뛰어다녔고 그 결과 홍준표 전 의원이 당대표가 되었다"고 했다.

옛 한나라당 사무총장 지명과 관련해, 그는 "저는 사무총장에 지명되어 활동하다가 홍 전 대표가 중간에 의원총회 등에서 의원들의 불신을 받고 물러날 때 대표권한대행과 비대위의 만류에도 사무총장직을 던지고 나왔다"고 했다.

2012년 12월 치러진 경남지사 보궐선거와 관련해, 김 전 의원은 "여의도 경제민주화 중심의 의원들이 당시 황우여 대표와 오찬을 하고 김정권 전 총장을 경남지사로 추천하자 의견을 모았고, 황 대표가 '김정권 의원이라면 참 좋겠다'고 하자 동석한 김세연 의원이 저에게 전화로 '절대 양보하면 안 된다'는 말과 함께 경남지사 출마 준비를 권했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 그때까지 형‧동생하며 지냈던 홍준표 전 의원에게 그 뜻을 전하자 홍 전 의원이 본인이 출마할 의향을 비추었고 자칫 밥그릇 싸움으로 비칠까 염려한 저는 홍 전 의원에게 '김정권은 지사로 끝날 인물이지만 스토리 있는 홍 의원은 지사를 하게 되면 큰 정치도 가능하겠다'며 양보를 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고 조진래 전 의원과 인연에 대해, 김 전 의원은 "여의도 정가 주변의 여론을 듣고 조진래 전 의원이 김해로 찾아 와 저에게 도지사 출마를 권유했고 저는 오히려 조 전 의원을 홍준표 의원에게 연결해 주었다"고 했다.

고 조진래 전 의원은 홍준표 전 지사 때 경남도 정무부지사와 경남개발공사 사장 등을 지냈고 2018년 6월 지방선거 때 창원시장에 나섰다가 낙선했으며, 2019년 5월 사망했다. 고 조진래 전 의원은 2008년 총선 때 '의령함안합천'에서 당선했다.

김정권 전 의원은 "일반인들은 조진래 전 의원이 홍준표 전 의원의 고교 후배라고 알고 있지만 실제 학맥이 연결되는 것이 없고, 조진래 전 의원은 '선진연대' 출신이라 당대표 선거에서 단 한번도 홍준표 전 의원을 도운 적이 없었다"고 했다.

이어 "이를 구명해 주신분이 '친이(명박)' 핵심 이방호 전 총장이다. 이방호 전 총장의 부탁으로 제가 베트남 방문시 조진래‧황영철 전 의원을 동행하게 하면서 '걱정하지 마라'고 한 적이 있어 조 전 의원은 그렇게 저와 연결이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창원시장 출신의 박완수 사무총장과 관련해, 김 전 의원은 "그 후 홍준표 전 의원이 경남지사로 출마하면서 저는 또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경남 전역을 뛰어 다녔고 그전에 박완수 당시 창원시장은 저에게 '김 총장이 출마하면 자신은 시장직에 충실하겠다'라 했고 불출마 시 자신을 도와 달라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적으로 박완수 전 시장과 가까이 지낸 저는 마음은 괴로웠지만 전국적으로 저와 홍준표 전 의원의 관계가 있기 때문에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고 홍 전 의원 선대위원장을 맡았다"며 "지금도 박완수 의원에게는 빚을 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결국 홍 전 의원이 도지사가 되자, 언론에 정무부지사 자리를 두고 저와 조진래 전 의원이 거론되는 것을 보고, 홍준표 전 지사를 만나 '진래를 지키라' 하고 저는 집으로 가겠다고 전했다"고 했다.

그는 "경남지사 선거를 마치자 캠프 뒤풀이, 산악회 조직 등 모든 홍 전 지사의 공사조직에서 저를 배제했고 여러 곳의 시선을 의식해 저를 경남발전연구원 원장으로 보냈다"고 했다.

김정권 전 의원은 "경남발전연구원 1년 2개월 동안 출자출연기관과 도실‧국장연석회의에 저는 단 한번도 참석하지 않았고, 홍 전 지사와의 독대는 홍 전 지사의 막말과 대권으로 갈 언행이 아닌 것 같을 때 찾아가 쓴 소리 할 때 그뿐이었다"고 했다.

김정권 전 의원은 그 뒤 김해시장 선거에 나섰지만 떨어졌다. 그는 "뒤늦게 깨달은 저는 제 소신을 가지고 일하겠다며 김해시장 출마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했다.

이어 "그때 홍 전 지사는 공개적으로 반대를 하였고 실제 선거시에는 김해 장유의 야외 공개 행사에서 저를 반대하고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언행을 했다"며 "저를 사무총장 시켜주었더니 배신했다는 프레임으로 몰아갔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의 이른바 '성완종 게이트 연루 의혹'과 관련해, 김 전 의원은 "저는 그렇게 토사구팽을 당하고도 '성완종 사건'이 이슈가 되었을 때, 종편 등에서 출연 요청이 쇄도했었지만, 최소한의 도의를 지키기 위해 거절하며, 홍 전 지사를 지켜 주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김 전 의원은 "성완종 사건시 돈 전달했다는 윤승모 전 동아일보 기자는 홍준표 대표 출마시 선거 캠프에서 홍보책임자였다"고 했다. 성완종 전 회장한테 1억원을 받은 혐의를 받았던 홍 전 대표는 1심에서 유죄였지만 항소심과 대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글 마지막에 그는 "그런데 지금도 저를 몹쓸 놈으로 몰아가고 있다 하니 이제는 할 말을 하는것이 더 이상의 왜곡을 막는 길이고 저의 자식들의 명예도 지키는 길이라는 생각으로 끝장토론부터 어디에서나 그 진실을 이야기 하겠다고 밝히는 바이다"고 했다.
#홍준표 #김정권 #이명박 #황우여 #성완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