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찾은 대안신당, 안철수에 "보수화·탈호남 의도가 뭐였냐"

정읍서 현장 최고위 열고 민주평화당-바른미래당에 제3세력 동참 호소

등록 2020.01.20 19:09수정 2020.01.20 19:09
0
원고료로 응원

대안신당이 20일 오후 전북 정읍에서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을 열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에게 당 분열 책임에 대한 명확한 해명을 촉구하고 있다. ⓒ 김복산

  
총선을 앞두고 제3지대 신당을 꿈꾸고 있는 대안신당이 20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노선을 함께하지 않기로 선을 그었다.

대안신당은 이날 전북 정읍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열었다. 최고위에는 최경환 대표를 비롯해 유성엽 의원, 천정배 의원, 김종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최고위는 안철수 전 대표에게 "바른정당과의 합당 추진으로 국민의당 분열에 이르게 된 과정, 당시의 보수화와 탈호남의 의도가 무엇이었느냐"라면서 해명을 촉구했다.

최경환 대표는 이날 모두발언을 통해 "총선 민의였던 국민의당을 분열시키고 탈호남, 우클릭을 독단적으로 진행한 분열에 대해 정중한 해명과 그런 절차들이 먼저 있어야 할 것"이라며 안철수 전 대표를 직접 겨냥했다.

이어 그는 "안철수 전 대표가 다당제 합의제 민주주의를 실행할 수 있는 3당 정립체제를 깨고 보수화, 우클릭, 탈호남을 위해 독단적으로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추진하면서 국민의당이 분열됐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안철수 전 대표가 적대적 기득권 양당체제의 극복과 제3정치세력의 통합에 동의한다면 진심어린 성찰적 고백이 선행돼야 한다"라면서 "미래의 통합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로드맵을 제시할 것"을 주문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이날 5.18 민주묘지를 방문하고 "대안신당과 노선이 맞다면 함께할 수도 있다"라고 발언한 바 있다. 


한편, 대안신당은 전북의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을 겨냥해 "전북이 앞장서 제3세력 통합에 앞장서 줄 것"을 호소하면서 "전북에서 단일대오를 먼저 만들어 제3세력 통합의 기치를 들어줄 것" 등을 주문했다. 
 
##21대 총선 ##대안신당 ##최경환 대표 ##최고위원회 ##안철수 전 대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