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 위에 도자기... 전시회 중입니다

동해 무릉계 무릉반석에 전통가마로 빚은 작품 20점 전시, 관광객 호응 좋아

등록 2019.11.13 10:55수정 2019.11.13 10:55
0
원고료로 응원

ⓒ 사진 조연섭기자


동해 두타산 무릉계의 아름다운 산과 계곡 등 가을풍광을 배경으로 야외공간을 활용한 무릉반석 도예전이 11일 개막해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지역에서 확보한 양질의 재료와 영동지역에 유일하게 맥을 이어가는 전통가마를 활용해 만든 가을 상징의 작품을 무릉계의 무릉반석에 전시함으로서 동해지역의 도자기의 원류를 이해하고 가을을 만끽하는 여행장소가 되고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무릉계를 배경으로 20여점의 작품 전시를 주관한 김병욱 작가는 "이번 전시 작품은 물, 빛, 낙엽이 만나 시차에 따라 달리 해석 될수 있다"고 소개하며 "지금의 모습은 각각의 에너지인 낙엽과 도자기가 만나 새로운 시너지의 '가을의 정점' 을 만들고, 도자기와 물이 만나 발생하는 빛은 '새로운 도전'의 기회와 희망으로 다가온다"고 작품을 소개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동해시의 경우 면적은 좁지만 조선시대 부터 도자기를 생산해왔던 우리지역 가마터는 만우, 비천, 신흥, 발한지역 등 여러곳에 분포되어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특히 최근까지 운영된 것으로 전해지는 단봉지역의 사기점에서 생산된 도자기는 여러 지역에서 사용됐다. 이렇듯 동해지역은 역사적 문화적으로 도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현장을 찾은 김동균(남, 39)씨는 "옹기와 도자기를 굽는 전통가마터가 여러곳에서 활발하게 이어져 온 우리지역의 역사성과 지역성을 바탕으로 수준높은 작품을 현장을 통해 시도한 사례"라며 "국민관광지 무릉계와 더욱 성장하는 전시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무릉반석도예전 #무릉계 #김병욱 #동해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