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지사 "빠른 시일 내 혁신-일자리 선순환 체계 갖춰야"

경남도 경제혁신추진위원회 ... 방문규 위원장 등 참석, 안현호 위원 위촉

등록 2019.10.21 17:51수정 2019.10.21 17:54
0
원고료주기
a

경남도 경제혁신추진위원회 회의. ⓒ 경남도청 최종수

 
김경수 지사는 경남도 경제혁신추진위원회 회의에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혁신과 일자리 선순환 체계 갖춰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경남도는 21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김경수 도지사와 방문규 위원장, 문승욱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경제혁신추진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3차 경제혁신추진위원회'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경남형 인구정책 수립'과 '지자체‧대학 기반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 방안'에 대해 보고를 받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경수 지사는 모두 발언을 통해 "모든 정책에는 인구통계에 기반한 전략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지역불균형 문제에 대한 해법 없이는 지역의 미래는 없다"고 했다.

그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혁신과 일자리의 선순환 체계가 갖춰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현장은 여전히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동안 경제혁신추진위에서 만들어 왔던, 그리고 함께 찾아왔던 방안들을 잘 정리해서 보릿고개를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장재혁 경남도 저출생고령사회정책관은 저출생‧고령화 심화 등 인구변동에 따른 경남의 미래 위험 예측과 전략적 대응방향 설정을 위해 진행한 경상남도 미래 인구맵 설계 용역 결과와 경남형 인구정책 수립 방안을 발표했다.

방문규 위원장은 "경남형 인구정책 수립과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 시, 경남도의 여건과 실정에 맞는 제대로 된 방향을 제시해야만 혁신의 성과를 낼 수 있다"면서 "동남권 협력 사업 추진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9월 5일 취임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안현호 대표이사가 위원으로 추가 위촉됐다.
 
a

경남도 경제혁신추진위원회 회의. ⓒ 경남도청 최종수

  
a

경남도 경제혁신추진위원회 회의. ⓒ 경남도청 최종수

  
a

경남도 경제혁신추진위원회 회의. ⓒ 경남도청 최종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황교안, 단식 전날 영양제 주사 논란... 해당 병원에 확인해보니
  2. 2 황교안 앞에서 뼈 때린 김종훈 "이런 단식 본 적 없다"
  3. 3 불출마 이용득 "문 대통령 시정연설 듣는데 부글부글 끓었다"
  4. 4 불리한 시국, 생방 나간 문 대통령... 그가 보여준 세 가지
  5. 5 이명박의 허를 찌른, 손석희라는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