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맑고 온화... 미세먼지 '나쁨'

케이웨더 “한낮 서울 5℃·부산 11℃... 건조한 대기에 화재 주의해야”

등록 2019.01.17 18:31수정 2019.01.17 18:31
0
원고료로 응원
금요일인 내일(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미세먼지 농도도 높게 나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일(18일) 아침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은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1℃에서 4℃, 낮 최고기온은 5℃에서 11℃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외에서 발생하고 유입된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충청도 지역이 오전에 '한때 나쁨', 오후 '나쁨' 단계가 되겠다. 그 밖의 지역은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동해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18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이에 따라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m로 일겠고, 동해상에서 최고 4m 높게 일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9일 전라남도와 제주도에 비나 눈이 내리겠고, 20일은 남부와 제주도에 비·눈이 오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실립니다.
#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