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한파 물러나고 미세먼지 기승 '마스크 필수'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2℃·부산 7℃... 당분간 기온 평년 수준 웃돌 듯”

등록 2019.01.16 19:17수정 2019.01.16 19:17
0
원고료로 응원
목요일인 내일(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미세먼지가 또다시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새벽 한때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5℃에서 4℃, 낮 최고기온은 2℃에서 8℃가 되겠다.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5m로 일겠고, 동해상에서 최고 4m 높게 일겠다. 내일까지 강원영동지역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중서부지방과 강원영서, 전북이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오후에는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9~20일은 남해안과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그 밖의 날은 대체로 구름만 많겠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실립니다.
#내일날씨 #미세먼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3. 3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4. 4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