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의원, '김정은 왕, 문 대통령은 신하' 정상회담 패러디

SNS 두줄논평 통해 “원자로 고철덩어리와 ‘엿 바꾸기’한 군사안보” 비난

등록 2018.09.25 19:49수정 2018.09.25 21:36
21
원고료로 응원
   

지난 20일 정우택 국회의원이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비판하는 논평을 SNS에 표현하는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신하에, 김정은 국방위원장을 왕으로 패러디한 게시물을 게재했다.(사진 정우택의원 페이스북 캡처) ⓒ 충북인뉴스


정우택(자유한국당‧청주상당) 국회의원이 남북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원자로 고철덩어리와 '엿 바꾸기'한 군사안보"라고 평가절하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정 의원은 지난 20일 SNS에 표현하는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신하에, 김정은 국방위원장을 왕으로 패러디한 이미지를 게재했다.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패러디한 것으로, 왕으로 표시된 김 위원장은 엿을 던지는 동작을, 문 대통령은 두 손에 엿을 받아든 모습이다.

최근 SNS에 '정우택의 두줄 논평'을 게재하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날선 입장을 표명해온 정우택 의원이 남북회담 결과에 대해서도 부정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지난 20일 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원자로 고철덩어리와 '엿 바꾸기'한 군사안보"라는 제목의 논평을 게재했다.
 

정우택 의원은 영화 ‘광해 왕이된 남자’를 패러디해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평가절하했다. ⓒ 정우택 페이스북 캡처

 
정 의원은 "북한 김정은이 영변 원자로와 동창리 시설을 폐기한다고 하니 우리 정부는 덜컥 군사안보를 내줬습니다"라며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각종 군사연습을 중지하고 감시초소인 GP까지 철수 하는 등 육해공군의 군사훈련 범위에 스스로 족쇄를 채운 겁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영변 원자로는 노후하고 쓸모없는 고철덩어리인데다 동창리 시설은 6.12 미북정상회담 때 이미 약속한 사안입니다. 한마디로 원자로 고철 덩어리와 군사안보를 '엿 바꾸기'한 셈입니다"라며 평가절하했다.
 

지난 20일 정우택 국회의원이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비판하는 논평을 SNS에 표현하는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신하에, 김정은 국방위원장을 왕으로 패러디한 게시물을 게재했다.(사진 정우택의원 페이스북 캡처) ⓒ 충북인뉴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정우택 #문재인 #김정은 #남북정상회담 #충북인뉴스
댓글2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