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날씨는 덥고... 오늘은 어디 가서 뭘 먹지?

[여기어때] 여수 청도양꼬치... 맛있고 착한 음식들

등록 2018.07.19 10:03수정 2018.07.19 10:03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조찬현


a

ⓒ 조찬현


a

ⓒ 조찬현


a

ⓒ 조찬현


a

ⓒ 조찬현


a

ⓒ 조찬현


a

ⓒ 조찬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행복하다. 세상사 고민도 잠시 내려놓게 된다. 그런데 우리는 늘 맛있는 음식만 먹을 수는 없다. 내 입맛에 딱 맞는 그런 맛있는 집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날씨는 덥고 입맛도 없다. 오늘은 어디 가서 뭘 먹지?

우연히 찾아간 곳이다. 여수 청도양꼬치다. 가게 문을 연지 한 달여,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신비로운(?) 그런 곳이다. 이집의 음식 맛은 어떨까. 걱정 반 기대 반으로 기다려본다. 모든 음식이 내 입맛에 다 맞을 수는 없지만 이렇게 새로운 음식 맛을 기대하며 기다리는 순간만은 기분이 좋다.

양꼬치 전문점이다. 여수에는 다른 도시에 비해 양꼬치 집이 몇 곳 없다. 일단 양꼬치를 맛봤다. 기본은 한다.

다양한 메뉴들이 시선에 들어온다. 이것저것 눈길 가는 곳마다 다 맛보고 싶은 음식들이다. 이곳은 프랜차이즈가 아닌 집이기 때문. 또한 요리사의 솜씨가 제법 내공이 있어 보여서다.
만두를 맛봤다. 기대 이상이다. 풍부한 육즙에 속이 꽉 찬 실속 있는 고기만두다. 가격대비 양도 푸짐하다.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이어 계란볶음밥이다. 이 또한 만족스럽다. 무더위에 잃어버린 줄만 알았던 입맛이 어느새 돌아오는 순간이다.


이내 다른 메뉴들의 맛도 궁금해진다. 밥맛없는 여름철에 내 입맛을 즐겁게 해줄 것 같은 그런 느낌이다. 다음에 다시 찾아와 맛볼 음식을 내심 기대해본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여수 #양꼬치 #뭐먹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