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모산에 '숲속 야생화원' 조성

김현기 시의원, 예산 확보해 사유지 매입 후 친환경 생태계 복원

등록 2018.01.23 10:20수정 2018.01.23 10:20
0
원고료로 응원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원 ⓒ 김현기 의원 제공

서울 강남구 소재 대모산 자락 도시자연공원에 '숲속 야생화원'이 조성된다.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김현기 의원(강남4)은 "올해 대모산을 친환경적으로 복원하고, 자연 속에서 주민이 힐링할 수 있는 야생화원을 만들기 위해 서울시 필요 예산 7억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아직 대모산에는 사유지인 농경지가 많아 이곳에서의 경작과정에서 분뇨성 비료 사용과 폐비닐 등 농업 쓰레기 등이 배출되어 경관을 해치고 냄새로 인해 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김현기 의원은 2007년 서울시에 '동네뒷산 공원화 사업'을 요구했고, 약 10여년에 걸쳐 서울시 예산 125억 원을 확보해 이들 사유지를 매입해 왔다. 그리고 토지 보상이 완료된 일원동 436-19 등 9필지 약 7,000에 야생화원을 조성하게 됐다.

앞으로 숲속 야생화원 조성은 오는 2월 사업계획 수립 및 현장조사에 이어 3월부터 6월까지 실시설계용역 및 발주가 진행되고 7월부터 공사에 착수해 10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김현기 의원은 "대모산 도시자연공원 토지 보상지의 신속한 복구를 통해 불법 경작 행위 및 무단점유 행위를 사전 방지하고, 대모산 환경에 적합한 수종을 식재해 숲속 생태계를 친환경적으로 복원할 계획"이라며 "인위적인 시설물 설치는 최대한 지양하고, 숲속에 사계절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자연 그대로의 야생화원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멋진 힐링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강남내일신문 게재
#대모산 #김현기 #서울시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