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 박준우 전 정무수석 피의자 소환… '화이트리스트' 의혹

박근혜 정부 시절 친정부 성향 보수단체 지원에 개입 정황

등록 2017.10.25 10:27수정 2017.10.25 10:27
0
원고료로 응원
검찰이 박근혜 정부 시절 '관제시위'를 벌이는 보수단체를 지원하라고 대기업을 압박한 이른바 '화이트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박준우(64)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현 세종재단 이사장)을 소환해 조사했다.

25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양석조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10시께 박 전 수석을 화이트리스트 의혹에 연루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였다.

박 전 수석은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3년 8월부터 2014년 6월까지 정무수석을 지냈다.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그의 후임 수석이었다.

박 전 수석은 지난 1월 박영수 특별검사팀에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한 참고인 조사를 받았을 뿐 기소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검찰은 박근혜 정부 당시 친정부 성향의 보수단체 지원에 박 전 수석이 개입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박 전 수석 소환으로 화이트리스트 의혹 검찰 수사는 박근혜 정부 청와대 관계자들을 향해 확대되는 모양새다.

앞서 검찰은 전날 현대기아차그룹 수뇌부에 보수단체 관련 기업 지원을 요구한 혐의 등을 받는 이헌수 전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을 소환해 약 20시간 가까이 강도 높게 조사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박준우 #조윤선 #화이트리스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