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지난주 최고 인기 키워드는 '돼지흥분제'

국방백서·유세현장·혼술남녀·안철수포스터도 상위권

등록 2017.04.25 10:41수정 2017.04.25 10:41
0
원고료로 응원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지난 한 주 국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얘기됐던 키워드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가 자전 에세이에서 언급해 큰 파문을 일으켰던 '돼지흥분제'였다.

트위터코리아는 빅데이터(대용량 전산자료) 분석 업체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이번 달 17∼23일 한 주간 트위터에서 가장 언급량이 많았던 5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a

트위터 ⓒ pixabay


언급량 1위인 돼지흥분제는 홍 후보가 대학 시절 여성에게 몰래 먹일 돼지흥분제를 하숙집 친구에게 구해줬다는 내용을 2005년 발간된 저서에 적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성폭행 지원' 논란을 일으킨 이슈다.

'국방백서'는 언급량이 두 번째로 많았던 키워드였다. 이 말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대선 토론회에서 '우리 국방백서에 북한이 주적이라고 나온다'고 강조하면서 화제가 됐다.

실제 2004년부터 지금까지 국방백서는 '주적' 대신 '적'이라는 표현을 써 유 후보가 내용을 착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대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돼 각 캠프가 '국회의원 댄스' 등 다채로운 유세 콘텐츠를 선보인 덕에 '유세현장' 키워드도 언급량 3위에 올랐다.

젊은 조연출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비극이 일어난 드라마 '혼술남녀'는 지난주 언급량 4위에 오른 이슈였다.

이 사건은 드라마 제작진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보여주는 사례인 데다 방송사가 강압적으로 사태를 덮으려 했다는 의혹이 일며 인터넷에서 논쟁 주제로 떠올랐다.


언급량 5위는 '안철수포스터'였다. 국민의 당 안철수 후보가 이례적 디자인의 선거 포스터를 선보이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클로즈업 사진 대신 손을 번쩍 든 전신사진을 쓴 이 포스터는 신선한 파격이라는 호평과 이미지 합성 등 후처리가 많았다는 혹평이 엇갈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트위터 #안철수포스터 #혼술남녀 #유세현장 #돼지흥분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