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민진웅 "황 교수와 하룻밤, 불장난 아니었을 것"

[인터뷰] tvN <혼술남녀> 민진웅 교수였던 배우, 민진웅

16.11.08 11:57최종업데이트16.11.08 11:57
원고료로 응원

tvN <혼술남녀>에 출연한 배우 민진웅은 "황 교수(황우슬혜 분)와의 사랑이 불장난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 화이브라더스


tvN 월화드라마 <혼술남녀>에서 민진웅 교수(민진웅 분)와 황진희 교수(황우슬혜 분)는 내내 티격태격했다. 초반부터 어쩐지 커플이 될 것만 같은 두 사람이었지만, 어쩐지 내내 티격태격할 뿐 진전이 없었다. 두 사람의 관계가 급진전한 건 술 취해 보낸 하룻밤이었다.

이혼 후 어머니마저 잃고 홀로 남은 민 교수와 결혼이 하고 싶었지만 실연당한 황 교수. 서로의 빈 곳을 채워줄 수 있는 두 사람의 만남이었다. 하지만 두 사람의 만남과 결혼은 급작스러웠다. 부족했던 서사. 하지만 민진웅(30)은 "아쉬움은 없었다"고 말했다.

민교수x황교수 러브라인... "아쉽지 않았다"

민진웅은 지난 1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오마이뉴스> 사옥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황 교수와의 사랑이 불장난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연기하면서 취기를 많이 뺐어요. 둘의 하룻밤이, 술 취해 보낸 불장난처럼 보이지 않기 위한 거였죠. 대본에도 없고, 시청자도 볼 수 없지만 둘 만의 보이지 않는 시간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민진웅은 "황 교수가 침대에서 '꺼지라'고 하니 귀엽다고 하면서 꺼지지 않냐"면서 "전에는 땍땍거렸는데, 이후 황 교수를 대하는 태도가 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랑이 언제 시작됐는지는 모르지만,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며 슬퍼하는 황 교수의 모습을 보며 분명 달리 보이기 시작했을 것"이라며 말을 이었다.

"원장님(김원해 분)이 '잘 해봐' 할 때, '저는 능력도 없고 이혼도 했고' 이런 이야기를 하잖아요. 마음은 있는데 나설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던 거죠. 연기하는 저로서는 타당성을 갖고 연기를 했어요. 불장난으로 보기엔, 두 사람이 연인이 되는 건 그 날 이후 3개월이 지나서잖아요."

차기작은 <재심>과 <7년의 밤>

민진웅의 차기작은 정우·강하늘 주연의 영화 <재심>과 류승룡·장동건 등이 출연하는 영화 <7년의 밤>이다. ⓒ 화이브라더스


<용팔이> 주원 경호원 역, 영화 <동주>에서 윤동주(강하늘 분)·송몽규(박정민 분)의 친구 역 등으로 출연한 바 있는 민진웅은 <혼술남녀>를 통해 대중에게 확실히 얼굴을 알렸다. 그의 차기작은 정우·강하늘 주연의 영화 <재심>과 류승룡·장동건 등이 출연하는 영화 <7년의 밤>이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많은 분들이 <혼술남녀>로 저를 기억해주셨을 텐데, 이런 것도 할 수 있구나, 이런 모습도 있구나 아실 수 있게요. 행복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도록 할게요."

민진웅 혼술남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스타팀에서 방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