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세월호 유족 언제든 만나겠다"

김무성 대표, 연찬회 전체회의 모두 발언

등록 2014.08.23 16:59수정 2014.08.23 16:59
4
원고료로 응원
(천안= 홍해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2일 오후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2014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3일 세월호 교착국면 해법으로 거론되는 유가족과 직접 면담에 대해 "언제든 만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천안에서 열린 우정공무원교육원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유족들을 만나야 한다면 만나겠다"면서 "언제든 유족들이 원할 때 만남을 갖겠다"고 확답했다. 

연찬회 이틀째 대거 불참 비판..."나쁜 사람들"

김 대표는 당 혁신 방안의 요체로 지목된 상향식 공천에 대해선 "그 동안 상향식 공천을 하기는 했지만 제대로 된 상향식 공천이 아니었다"면서 "국민들이 믿을 수 있는 상향식 공천을 하겠다"고 밝혔다.

혁신위 구성과 관련해선 "기존 새누리당을 바꾸는 혁신위원회(새바위) 의견도 듣겠다"면서, 전날 자신이 언급한 '작은 것부터 혁신' 발언에 대해선 "당장 고칠 것은 고치자고 말한 것인데 물론 이견도 있겠지만 이해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토요일인 연찬회 이틀째 50여 명의 국회의원만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킨 것을 언급, "이 자리에 참석하지 않는 국회의원은 나쁜 사람"이라며 "직무를 방기하는 것이고, 이 자리에 없는 사람들은 부끄럽게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찬회 #김무성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